똑똑한 500가지 호기심 과학 : 발명편 똑똑한 500가지 호기심 과학
앤 루니 지음, 정미현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똑똑한 500가지 호기심 과학 발명편

저자 앤 루니

북멘토

일상생활을 살면서 어떤물건을 사용하고 이용하면서 과연 언제부터 이용되고 누가 만들었을까?

이 정도의 가벼운 궁금증과 호기심은 누구나 있을 듯 합니다.

전문적이고 깊이있게 정보를 얻는 경우 보다는 단순하게 마냥 재미난 호기심에 이끌려서 궁금하기도 하니까요.

아마도 이 책은 이런 호기심을 단번에 뚝딱 해결해주는 사전같은 책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고도의 지식과 정보를 요하는 과학자나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전문적인 원리나 이론보다는 흔히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아주 사소한 물건이더라도 그 시초가 있으니 말이죠.

500가지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여러가지 호기심을 풀어내고 있어 발명이나 과학에 관심을 갖는 친구들은 더 재미있고 관심있게 지켜볼 수 있지 않나 싶어요.

너무 사소하고 엉뚱해서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기 어렵거나 뻘쭘했던 질문들 조차 다 놓치지 않고 수록해준 것 같더라구요. 이젠 창피함 없이 나 스스로 찾아보기도 하고 살펴보기도 하면서 유익하게 읽어볼 수 있겠어요. 오히려 요런 지식들을 많이 채워둔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씩 풀어내면서 어깨까지 으쓱해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누군가의 필요에 의해서, 또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불편을 덜어주고자 또는 아주 엉뚱하고 생각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우연히 만들어진 발명과 발견들의 500가지가 담겨있는 책이랍ㄴㅣ다.

간략하게 짧고 쉽고 편하게 서술해주고 있은이 초등학생 저학년이라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답니다.

우리 생활 곳곳의 독특하고 엉뚱한 발명품을 찾아보는 재미까지 경험해볼 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