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 대통령 : 해주의 별나라 생존 어드벤처 ㅣ 아르볼 생각나무
강로사 지음, 심윤정 그림 / 아르볼 / 2021년 6월
평점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글 강로사 그림 심윤정
지학사아르볼
요즘 가장 핫한 소식은 2년전부터 우리의 일상 모두 특별하고 무섭게 바꾸어 놓은 코로나19와 대선이 아닌가 싶어요.
여당과 야당 모두가 우리나라의 대통령 후보자를 내놓으려고 가장 적합한 사람을 선택하고자 방법을 강구하고 좀 더 국민을 위해서 노력할 대표자가 누구인지 검증하려고 하는데요. 우리와 먼 이야기가 아니라 아주 가까우면서도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 살기좋은 한국을 위해서 좀 더 관심을 가져야 하기에 좋은 지도자를 선택하고 바람직한 선거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유익한 책인듯합니다.
- 초등학생 6학년이 쓴 독서일기 -
이 책의 주인공 해주는 지구의 홍삼보다는 더 귀하고 좋은 물인 젤리수를 구하려고 한다. 해주는 아픈 어머니를 위해서 젤리수를 구하려고 하는 기특한 아이인 듯 하다. 내가 젤리성의 대통령이라면 해주의 효심에 감동해서 젤리수를 그냥 줄 것 같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젤리성의 독재자 펠시타는 그런 인심이 후한 사람이 아니다. 자신의 행성도 아닌 다른 행성에서 독재자가 왜 놀고 먹을 생각을 하다니... 정말 이상한 사람이 아닐까??
요즘 다른 세계에서도 독재자로 인해 전쟁이 일어나고 난민이 생기고 죽음을 맞이하는 경우가 여전히 왕왕 발생하고 있으니 말이다. 자신의 욕심만 채우는 독재자로 인하여 잘못도 없고, 불쌍한 사람들이 아무 이유없이 죽는것도 속상한 일이다.
국민들의 마음도 잘 알아주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공정한 지도자를 선택하고 뽑아야하는 역할은 우리의 의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