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2단계 (2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2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초학습 능력강화

초능력 국어독해 2단계

동아출판

하루 4쪽 6주 완성

독해력 문해력 사고력까지 완성!!

글을 읽어서 그 뜻을 이해한다는 뜻이 독해력은 비단 국어교과에서만 필요한건 아니지요.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고 서술형 문제의 답을 도출해내기 위해서도 독해력이 요구되고, 사회 국사 과학 등등

어쩌면 모든 교과와 우리 일상 전체에서 독해력은 무엇보다도 필요하고 중요한 능력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일지 몰라도 어릴 때부터 책을 많이 읽히고 싶어하는 마음에, 많은 책을 접해주고 싶은 엄마들의 욕심에 책을 어쩔수 없이 읽어야만 하기도 했구요.

물론 책을 많이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 권의 책이라도 제대로 읽고 분석하고 중심내용을 파악하는 것도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글의 앞뒤 문맥을 파악해서 글 전체의 주제를 찾아내야만이 책 한 권을 정확하게 읽었다고 할 수 있으니 그런 훈련과 연습이 독해력을 키우는데 아주 유용하게 활용된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향으로 무슨 글을 읽어야할지?? 모르겠다면

초능력 국어독해가 그 답을 줄 수 있으리라 봅니다.

초등학생의 수준과 학습능력에 맞는 단계별로 사회, 과학, 문학, 예술, 인물, 스포츠 등등 다양한 영역의 글을 수록하고 있기 때문이죠.






문학과 비문학이 적절한 비율로 구성되어 있고, 전문적인 지식과 깊이있는 정보들이 요구되는 글과 문학까지 골고루 들어있어 한 쪽으로 치중되어 있지 않으며, 글의 지문과 함께 다양하고 흥미로운 어휘 문제로 학습한 내용의 관련 어휘까지 필수적으로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교재가 <초능력 국어독해>입니다.




첫째주 1일에는 사회(다양한 가족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현진이의 가족 소개에 관한 글입니다..

이 글의 종류는 소개하는 글로 현진이가 할아버지와 할머니, 부모님, 남동생이 함께 사는 자신의 가족을 소개하는 글로 할아버지와 할머니, 부모님 그리고 남동생까지 가족 구성원 하나하나를 누군가에게 소개해주고 있답니다.

지문속에서 어렵거나 생소한 낱말에 대해서는 국어사전을 볼 필요도 없이 어휘의 뜻까지 함께 담고 있어요.

지도하는? 숲 해설가? 장구? 한바탕?

이 단어의 뜻을 몰랐던 친구라도 살짝 수록된 어휘부록에서 확인해보면 되구요.



QR코드를 활용하면??

전문가 선생님의 깔끔하고 딱 떨어지는 지문 분석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통 지문을 하나씩 갈래별로 쪼개서 하나하나 세분하고 깊이있게 다루고 있어서 엄마나 아빠의 도움이 없더라도 아이 스스로 학습하기에도 무리가 없었어요.

요즘 비대면 강의가 워낙 활성화고 익숙해진 터라 거부감 없이 집중해서 학습을 했어요.



글의 주제나 구조, 표현방법이나 인물 파악 등 다양한 유형의 독해 문제를 직접 풀어보면서 정확하게 지문을 이해하고 파악했는지 확인해볼 수 잇는데요. 필요한 문제만 쏙쏙 뽑아내어 있으니 문제의 수도 적절해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