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2 - 초등 국어 고수 되기 프로젝트 ㅣ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2
한은호 지음, 유희석 그림,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다산어린이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원작 흔한남매 글 한은호 그리 유희석
다산어린이
우리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최애캐릭터가 주인공이 되어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국어 공부를 즐기면서 놀면서 마음 편하게 할 수 있는 책인 듯 합니다.
속담, 고사성어, 관용어 등등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사고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국어 학습 항목이지만 의외로 쉽게 접하기도 어렵고 평소에 우리가 쓰는 말들도 아니라서 책을 읽거ㅏ 문제집을 풀때도 적지 않게 당황해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더라구요.
속담은 그나마 아이들이 자주 사용하고 들어보기도 했지만 관용어나 맞춤법은 제대로 정확하게 아는게 어렵지만 필요한 부분이라 이번 기회를 통해 한 번 배워야겠어요.
으뜸과 에에미가 그냥 말놀이 하는 것처첨 핑퐁핑퐁 대화를 하는 그 와중에 자연스럽게 속담이나 관용어나 고사성어가 녹아들어 있어서 대화를 따라가다보면 얻어 걸리는게 많더라구요. 처음에는 모르다가 파트별로 주제가 끝나면 우리말 돋보기라는 코너를 통해 복습과 정리를 하게 됩니다.
그러니 마음 편하게 스스럼없이 접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죠.
한술 더 뜨다 : 이미 잘못된 일에 대해 한 단계 더 나아가 엉뚱한 짓을 한다는 말
머리를 쓰다 : 이리저리 따져 생각한다는 말
발을 빼다 : 어떤 일에서 관계를 완전히 끊고 물어난다는 말
또한
줄을 맞추다와 과녁을 맞히다의 차이를 알고,
오래간만이야와 오랫동안 기다렸어를 비교해보기도 하고.,
오빠한테 지다니 정말 어이없다와 어처구니가 없어서 웃음이 난다까지.
맞춤법을 파악하는 부분까지 잘 드러나고 있어요.
부록아닌 부록이자 특별 구성품으로 따라쓰기 연습장까지 있어서 책으로 공부하고 연습장으로 복습을 하는 단계로 넘어갈 수 있으니 아이에게는 더 효율적으로 학습이 가능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