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아하는 것 찾는 법 ㅣ 다카이 요시카즈 그림책
다카이 요시카즈 지음, 김숙 옮김 / 북뱅크 / 2021년 2월
평점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다카이 요시카즈 글그림
북뱅크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친구들이 새가방을 사고 신학기준비물을 사면서 일단 신나고 기분이 좋아서 룰루랄라 하다가도
막상 입학식이 다가오고 학교에 가야된다고 생각이
들면 긴장감이 역력해보이더라구요. 이미 초등학교 입학한 아이가 있지만 생각했던것 만큼 나름 적응이 빠르긴 했지만 그래도 올해 입학한 아이가 또 있는만큼 엄마 입장에서는 걱정이 됩니다.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낯선 환경에 적응하면서, 이런 궁금증과 저런 질문들이 왕왕 생겨서 왜 그렇지?? 왜왜?? 하면서 엄마한테도 선생님한테도 질문이 하곤 하는데요.
그 질문중에서도
내가 왜 공부를 해야 할까?
놀고 싶은데 하기 싫은 공부는 강요하는건지
내가 좋아하는게 뭘까?
등등
이런 질문들로 혼란스럽거나 답답해야 하는 친구들에게 자연스럽게 접근하면서 답을 찾아주는 책이랍니다.
무조건 하라는 식의 학습이 아니라 이런 과정과 저런 진행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공부를 해야 한다는 상황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렇다면 이왕 해야할 공부라면 좋아하는 일을 위해 더 열심히 매진하고 싶을텐데요.
어른이지만 엄마도 아직까지 좋아하는 것을 몰라서 여전히 찾고 있듯이 그 시작을 아마 지금부터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내가 꿈꾸고 상상하고 바라는 일들을 머릿속으로 그려보면서 차근차근 단계를 지나다보면 언젠가는 답이 보이지 않을까요?
새친구 사귀는 법이랑 함께 연결지어 통합적으로 즐겨본다면 더 재미있게 또는 더 유익하게 성장기를 보내볼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