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독해력 초등 6 - 수능까지 연결되는 디딤돌 독해력 초등
강상우 외 지음 / 디딤돌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디딤돌 모모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수능까지 연결되는

초등6 디딤돌독해력

디딤돌

벌써 몇년째 학습하고 있는지 몰라요?

영어학원만 다니고 있는 우리 아이에게는 정말 무조건 딱 필요한 독해력을 키우는 데 필요한 교재는 정말 다양하게 풀어보았는데 그 중에서 지금까지 놓치지 않고 딱 픽!!해서 꾸준히 선택한 교재는 디딤돌독해력이랍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높아지고 어려워지는 지문과 문제에 힘들어지고 있어 그 단계마다 당황하지 않고 부드럽고 매끄럽게 지나갈 수 있으려면 독해실력은 그냥 무조건인 듯 해서!!

독해의 기본 원리는 초등에서 고등까지 크게

확 달라지는게 아니라 더 깊고 진하고 복잡해지기 때문에

지금 소홀히 하면 정말 안될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독해력 교재를 학습할 때 제일 먼저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기 전 꼭 하는 작업이자 단계가 하나 있는데요.

그건 바로바로 중심 문장 찾기

각 지문마다 중심 문장을 찾으면서 지문의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그 후에 그 글의 주제를 도출합니다.

이 과정을 하다보니 저절로 주제를 파악하고 중심 내용을 찾는게 수월해지면서 어려운 지문도 조금은 더 쉬워지고 편하게 또는 체계적으로 다양하고 폭 넓은 사고를 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식용곤충]의 주제는 식용곤충은 인류에게 좋은 미래 식량이다.

주제를 파악하면 확실히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중심생각을 찾는건 너무 쉽죠. 그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 역시 한 눈에 보인답니다.

 

[노동력 : 생산품을 만드는 데에 소요되는 인간의 정신적 육체적인 모든 능력] 익히 들어본 단어이지만 막상 단어를 생각하려니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지역 축제]의 주제는 그 고장의 문화를 알리고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는 지역축제가 열어야 하는 까닭과 마지막으로 우리가 어떻게 해야할지로 마무리하고 있어요.

 

사다리타기 게임으로 낱말의 뜻과 부합하는 단어를 서로 찾아가야 하는 문제를 풀면서 풍부한 어휘 실력을 키울 수 있겠어요.

 

[아침밥]의 주제는 아침밥을 챙겨먹는 습관을 들이자라는 내용으로 아침밥을 챙겨먹어야 하는 타당한 근거를 여러개 제시하고 있어요.

 

[황소에 대한 오해]는 오래전부터 사람들이 왜 황소를 누런 소라고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한 가슴 아픈 이야기를 알려주고 있는 글입니다

 

디딤돌 독해력 교재를 한 권씩 마무리할때마다 한층 더 깊고 풍부하게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습관으로 다져지는 듯 합니다. 초등에서부터 수능까지 쭉 이어지는 독해력 학습은 고민할 것도 없이 이 교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