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숙제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 5
후쿠다 이와오 지음, 황세정 옮김 / 상상의집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달리기 숙제

글그림 후쿠다 이와오

상상의집

#달리기숙제#상상의집#후쿠다이와오

#초등추천도서#초등필수도서#숙제시리즈

#후쿠다이와오동화#후쿠다이와오책

#초등학생숙제

수영숙제를 읽어본적이 있던터라 달리기숙제는 또 어떤 숙제로 아이들이 고군분투할지 궁금증을 가득 안고 들여다보았답니다.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힘들지만 좀 더 노력하고 애쓰는 모습을 보면서 아직 어린듯 보였던 우리 아이들도 나름 고민과 걱정을 안고 있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꼴등만 하던 유마가 운동회에서 만큼은 친구들이 다 놀랄만큼 성적을 내고 싶어 특훈을 받고 뛰고 또 뛰고 달리는데 과연 유마의 바램대로 꿈이 과연 현실로 다가올까요?

초등학교 친구들의 눈높이와 시각에서 그 아이들의 어려움과 힘듦을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같이 소통할 수 있었던 숙제 시리즈 였답니다. 체육시간을 제일 좋아하는 우리 아이에게는 더 재미난 책이었어요.

                         

- 초등학생 5학년 독서일기 -

이 책의 작가 후쿠다 이와오는 달리기 숙제, 단체 줄넘기 숙제, 뜀틀넘기 숙제, 수영 숙제 등이 있는데 이쯤되면 다들 이 책들에 공통점이 무엇인지 잘 알거다.

바로 숙제 시리즈라는 것이다. 나도 이 책에 책갈피를 보고 이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나도 유마처럼 달리기는 아니지만 단체 줄넘기를 잘 못했던 시절이 있었다. 난 단체 줄넘기를 그 당시엔 정말 못 했었는데 하필 4학년 올림픽 종목 중 하나가 단체 줄넘기였다. 그래서 처음엔 나도 유마처럼 체육대회에 나가기 싫었다. 하지만 친구들에 응원과 격려 속에서 98개라는 높은 기록을 세웠고 우리가 반 전체에서 1등을 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난 그때의 좋은 기억 덕분에 더 열심기 노력해서 줄넘기 대회 예선을 본 적도 있다.

비록 대회에 출전하지 못 했지만 다음에 더 좋은 성적을 낼 것이다.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는 공통점이 또 하나 더 있다.바로 그 책 주인공은 문제에 봉착하지만 결국은 잘 이겨내서 성공한다는 이야기이다.

우리 대한민국도 코로나에 대한 앞으로의 숙제를 성공적으로 끌어나갈 것이라 믿는다.

 

1.jpg

 

2.jpg

 

3.jpg

 

4.jpg

 

5.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