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ON 우리학교 소설 읽는 시간
이송현 지음 / 우리학교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위치ON #스위치온

아이스하키는 사실 잘 모르는 스포츠였지만, <스위치 ON>은 완전히 몰입해서 읽었어요. 캐나다로 이민가서 아이스하키를 시작한 다온이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빙판 위의 긴장감과 낯선 환경에서 느끼는 외로움까지 함께 느끼게 됩니다.

어린 나이에 말이 통하지 않는 나라로 가서 겪은 차별과 소외, 훈련의 고됨과 거친 경기로 인한 부상. 다온이가 느낀 좌절은 가볍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 속에서 점점 단단해지는 마음과 자신을 믿기로 한 결심, 그리고 좋은 친구 루크의 존재가 다온이를 조금씩 바꿔갑니다.

루크와의 진짜 우정이 정말 멋지고 부러웠어요. 루크가 다온이를 믿고 지지하는 모습은 어른스럽고, 다온이의 도전을 받아들이지 못해 서운해하다가 결국에는 응원하는 모습도 멋있었습니다.

다온이는 처음에 모든 것이 외부의 차별과 환경 탓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렇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한계는 자기가 정한 것이었다는 걸 깨닫고 극복하려고 하는 점이 좋았어요. 다온이의 도전에 대한 결과는 책에 나오지 않았지만 분명 잘 해냈을 거라고 믿고, 응원을 보냅니다.

다온이가 아기 거북이를 돌보고 바다로 보내는 순간도 인상적이었어요. 거센 파도 속에서 다시 헤엄쳐나가는 작은 거북이에게, 그리고 그 모습을 바라보는 다온이에게 자연스럽게 응원과 위로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 장면은 다온이의 마음을 닮아 있었고, 거북이와 다온이 모두의 성장을 느낄 수 있었어요.

<스위치 ON>은 역동적이고 빠른 속도의 스포츠 이야기이기도 하고, 조용하고 단단하게 성장하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더운 여름에 함께하기 딱 좋은 시원한 이야기, 추천합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깨비깨돌맘 #서평 #서평단 #스위치온 #스위치ON #우리학교 @woorischool #이송현작가 #아이스하키 #스포츠동화 #성장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