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잘하고 싶을 땐 다락원 독학 기초 문법 일본어 잘하고 싶을 땐
정의상 지음 / 다락원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잘하고싶을땐다락원독학기초문법

#일본어잘하고싶을땐 시리즈에 #히라가나가타카나부터 #독학첫걸음 #독학단어장 에 이어 #기초문법 이 추가되었어요! 표지부터 일본어 기초문법을 해결해 줄 비밀 열쇠같은 느낌이!

<일본어 잘하고 싶을 땐 다락원 독학 기초문법>은 일본어 입문자를 위한 독학 문법 학습서입니다. 보통 문법 책은 초중급 이상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입문~초급의 학습자가 다음 단계로 도약할 때 징검다리로 활용할 수 있겠어요.

저는 일본어가 중급 정도 되려나 싶은데 문법은 늘 자신이 없더라구요. 공부를 안해서 그런 것도 있긴 한데 해도 잘 모르겠달까요😂

그런데 이 책은 블럭을 쌓듯이 차근차근 기초문법을 쌓아나가는 재미가 있고, 실생활에 쓰일 만한 현장감 있는 예문으로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문법책이지만 딱딱한 느낌이 아니고, 도식과 색깔을 활용해서 보기 편했어요. い형용사, な형용사, 동사 3그룹 이런 용어를 보면 좀 위축되는데 도식과 예문을 보면서 이해하니까 편하더라구요. 문법적으로 변화하는 부분과 거기 해당하는 한글 뜻이 빨간 글씨로 되어 있어서 꼼꼼하게 공부하기 좋았습니다.

책으로 공부를 시작하신 분들은 오히려 반말을 어려워하시는 경우를 봤어요. 저는 친구들한테 배우기 시작해서 반말이 더 편한데 경어표현에 약해요. 이 책은 같은 표현도 정중한 표현과 반말을 모두 연습할 수 있고, 식당이나 가게에서 자주 듣게 되는 겸양어 설명도 있고, 헷갈리던 조사나 수수 표현도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QR로 예문을 들을 수 있고, 음원이 세분화되어 있어서 필요한 부분만 찾아듣기 편해요. 토픽마다 남녀 목소리가 번갈아 나오는게 인상적이었어요. 회화 연습에도 좋을 것 같아요.

중간중간 실력쌓기와 미니테스트 등 스스로 연습해봐야 하는 기회가 있으니 확인하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눈으로 볼 땐 다 아는 것 같아도 쓰려면 안 나오는게 외국어...ㅎㅎ)

기초문법을 다지고 나면 실력이 한 단계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필사나 녹음을 하면서 공부해도 좋을 것 같아요.

일본어 입문/초보 학습자, 독학 학습자, 일본어의 기초를 다지고 싶은 학습자에게 추천합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깨비깨돌맘 #서평 #서평단 #일본어잘하고싶을땐다락원독학기초문법 #일본어 #일본어공부 #일본어독학 #일본어문법 #기초일본어 #다락원 @darakwonbook #정의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