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 아들러의 말
알프레드 아들러 지음, 이와이 도시노리 엮음, 박재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역아들러의말

프로이트, 융과 함께 현대심리학의 3대 거장 중 한 사람으로 꼽히는 아들러는 최근 교육이나 자기 계발 등 다른 분야에도 크게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같아요. 

<초역 아들러의 말>은 다소 어렵다는 편견이 있었던 아들러의 말을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이해하기 쉽게 이와이 도시노리가 초역한 책입니다.
이와이 도시노리는 아들러 심리학 전문 카운슬링 지도자로 40년에 걸쳐 상담을 하고 있다고 해요.

▶️ 초역: 원문에서 필요한 부분만을 뽑아서 번역함. 또는 그런 번역

인간, 인간관계의 고민, ‘일한다‘의 의미, 공동체 감각, 용기, 열등감과 열등 콤플렉스, 생활양식, 배움과 실천, 교육의 중요성, 사랑과 결혼에 대한 주제별로 아들러의 명언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나에게 더 필요한 주제부터 읽어도 좋고, 하루에 한 두 장씩 천천히 읽거나, 마음에 드는 문장을 필사하면서 읽어도 좋을 책입니다.

저는 몇몇 문장을 필사하고 보니 의도치 않게 <사람은 왜 신경증이 되는가>와 <어린이의 교육> 두 권을 골랐더라구요. 아들러 심리학에 대한 여러 책들 중에서 먼저 손이 갈 책이 골라진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 인간은 ‘무엇을 가지고 태어났는지‘가 중요하지 않다. ‘주어진 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하다.

✅️ 우리는 자신의 아이를 친구로, 혹은 동등한 인간으로 대해야 한다.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깨비깨돌맘 #도서협찬 #서평 #서평단 #초역아들러의말 #알프레드아들러 #자기계발 #성공 #인간관계 #심리 #북클럽 #책추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필사 @rhkorea_books # 이와이도시노리 #岩井俊憲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