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니콜쌤의 파닉스 스쿨 - 진짜로 읽을 수 있게 되는 파닉스 소리 훈련!
정휴정(니콜) 지음 / 길벗스쿨 / 2024년 6월
평점 :
#니콜쌤의파닉스스쿨
💚 한마디로 정의하면 ˝진심˝😍
니콜쌤이 정말 진심을 다해서 만드셨구나 싶어요.
영어가 (당연하게도 & 어쩔 수 없이) 외국어인 한국 아이들에게 파닉스의 시작과 끝을 책임질 교재입니다.
💛 영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교과서 영어를 자신있게 읽을 수 있게 당장 급한 파닉스 필수 규칙부터 반복 연습을 도와줍니다.
💛 물론 소리 노출이 충분히 된 친구들이 파닉스 기초와 스스로 읽기를 준비하기에도 좋은 책과 강의입니다.
💚 니콜쌤의 긍정파워에너지💪가 가득한 강의 영상.
(알파벳 챈트가 하루종일 귓가에 맴돌아요🤣)
지루할 틈 없이 아이들과 상호작용하며 따라하게 하고 북돋아주시니까 동영상이 아니라 현장강의를 듣는 것 같아요.
QR코드 한 번만 찍어두면 쉽게 UNIT을 선택할 수 있고, 메뉴마다 화면 바꿀 필요없이 바로 들을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강의 끝에는 오늘의 할 일! 원어민 발음 듣기와 문제 풀어보기를 짚어주시니까 엄마가 잔소리할 필요도 없어요 ㅎㅎ
💚 하루하루 분량은 부담없는데 책 한 권은 꽉 차있어요. 파닉스 규칙 43가지에 모든 유닛에 저자 직강과 원어민 발음에다, 권말 부록으로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파닉스 규칙이 33가지 수록되어 있습니다.
알파벳 ➡️ 블렌딩 ➡️ 문장 단위까지 자연스럽게 확장됩니다.
사이트워드도 슬쩍 짚을 수 있는 스토리 30편을 강의에서도 알려주시고 읽기와 챈트 음원이 각각 있습니다. 챈트는 자연스럽게 따라 하게 되니까 좋더라구요.
🌱 개인적으로 교재에 한글로 발음이 써 있는 것에 약간 편견이 있는 사람인데, 처음엔 파닉스 발음이 한글로 써있어서 조금 의외였어요. 그런데 한글 발음을 최대한 소리에 가깝게 쓰려고 고민하신 게 보여요. 읽어보면 재미있는 표기도 많은데, 발음을 들으면서 보면 굉장히 납득이 가요😁 학습안내에서도 강의에서도 한글과 영어는 소리가 완전히 다르니까 한글은 참고만 하라고 말씀해주시고요. 정말 아이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해서 만드셨구나 싶었어요.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깨비깨돌맘 #서평 #서평단 #니콜쌤의파닉스스쿨 #니콜쌤 @nicole_hihello #길벗스쿨 @gilbutschool #어린이영어교육연구회 #파닉스 #파닉스원정대 #파닉스는니콜쌤 #초등영어 #파닉스소리훈련 #니콜쌤의불멸의파닉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