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세까지 머리가 좋아지는 수학 퍼즐 305문제 도전왕 2
서동사 편집부 엮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가좋아지는 #수학퍼즐305문제

책이 생각보다 크고 두꺼워서 놀랐어요. 400여 페이지에 빼곡하게 재미있는 만화와 문제들이 들어있어요. 두께도 두껍고 ˝수학˝ 퍼즐이라 아이가 어떻게 생각할지가 궁금했어요. 일단 만화가 있으니까 자연스럽게 읽기 시작했고요, 묻지도 않았는데 이 책 재미있다고 알려주더라구요 ㅎㅎ

- 수학에 관심이 있거나 좋아하는 친구에게는 수학이 더 좋아지도록!
- 수학에 관심이 없거나 너무너무 싫어하는 친구에게는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수학을 즐기는 방법
1. 문제가 잘 풀리지 않거나 답이 틀려도 실망하지 말기. 시도해 보는 자세가 중요해요!
2. 꾸준히 풀다보면 실력이 쑥쑥
3. 문제를 풀고 나서도 혹시 더 쉽고 이해하기 쉬운 다른 풀이 방법이 있는지 생각해보기. 수학의 재미를 더 많이 발견할 수 있어요!

목차가 마치 게임 타이틀을 진행하는 느낌이예요 ㅎㅎ 게임 마지막에 보스를 만나듯이 마지막 챕터에서 도전문제가 등장합니다. 마지막에는 불꽃이 휘날리는 매우매우 어려움 단계도 있더라구요 ㅎㅎ

수학 퍼즐의 종류는 계산, 찾기, 추리, 미로, 코딩, 도형 등 6가지로 되어 있어요.

우연히 태블릿을 발견한 아이들. 즐겁게 수학퀴즈를 풀면서 6가지 수학력(계산력, 상상력, 재치와 순발력, 사고력, 관찰력, 지구력)을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좋았던 점이 퍼즐 옆에 어떤 영역이 강조된 유형인지가 나와있고, 쉬움부터 보통, 어려움까지 같은 유형을 난이도를 높여가면서 풀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워낙 문제수가 많아서 그런지 바로 다음 페이지에서 정답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맨 뒤에 해답지가 따로 있으면 305문제의 정답을 확인하기가 너무 힘들었을 것 같은데 바로 다음 페이지니까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체크 리스트도 준비되어 있어요. 아이가 틀린 문제는 위쪽에만 칠하고, 다음에 다시 풀었을 때 아래쪽도 칠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차근차근 배워 나갈 수 있겠어요.

재미있게 퍼즐을 풀면서 두뇌가 유연해지고 수햑력도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깨비깨돌맘 #서평 #도서협찬 #쭌맘서평단 @eblin21 #10세까지머리가좋아지는수학퍼즐305문제 #글송이 @leehyunjung_m.h #도전왕 #수학두뇌게임북 #수학놀이북 #수학퀴즈 #수학퍼즐 #초등수학 #수학 #퍼즐 #퀴즈 #초등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