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자연 탐험 4 : 곤충 - 작지만 부지런한 곤충 어메이징 자연 탐험 4
스토리출판사 지음, 황보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메이징자연탐험 4 #작지만부지런한곤충

어메이징 자연탐험 <작지만 부지런한 곤충>은:

🦋🐛🐜🐝🪲🐞🦗🕷🦟🪰🪱🐌🦋

애벌레, 나비, 벌, 개미, 무당벌레, 반딧불이, 잠자리, 메뚜기, 거미, 파리, 사마귀, 지렁이, 수생곤충을 다루고 있어요. 실사사진과 함께 다양한 곤충들을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처음 보는 종류도 많고 이사벨라불나방처럼 생김새도 이름도 재미있는 곤충도 많더라구요 ㅎㅎ 노래기와 지네 같은 다지류 중에는 700개 이상의 다리를 가진 동물도 있대요!!!

🦋 애벌레의 성장, 곤충의 행동, 꽃의 수분, 곤충의 흔적, 곤충의 숨바꼭질, 곤충의 먹이 등등 곤충과 관련된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었어요.

🦋 아이가 직접 해볼 수 있는 활동은:
곤충 호텔 만들기, 나만의 거미집 만들기, 곤충 흉내 내기, 자연물로 나만의 벌레 만들기를 소개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곤충 흉내내기를 하느라 한동안 신나게 놀아서 귀엽고 (시끄럽고) 흐뭇했습니다 ㅎㅎ

🕷 혹시 뭔가 수상한 점을 느끼셨나요? 거미와 지렁이는 곤충이 아닌데...? 설마 책이 잘못 알려주는 건가!했더니 거미나 전갈, 진드기는 곤충이 아니라고 소개해주고 있어요. 절지동물을 구분하는 몇 가지 방법을 설명해줍니다. 지렁이도 곤충이 아니라고 나와있었어요. 언뜻 헷갈리기 쉬운 것들인데 이렇게 설명이 나와 있어서 좋았어요.

🕷 이번주 미션은 나만의 거미집 만들기였어요.
뒤죽박죽 거미집과 슈퍼 거미집을 섞어보기로 했어요. 처음엔 식탁다리에 만들까 하다가 금방 풀기 아까워서 의자를 활용해서 만들었습니다. 활동을 위해 보내주신 털실 한 뭉치를 금방 다 쓰더라구요 ㅎㅎ 마침 보라색 털실이라 할로윈 분위기(?)로 며칠 두기로 했어요 ㅎㅎㅎ 

🦋 사실 저는 곤충..벌레...를 좋아하지 않는데^^;; 엄마가 너무 싫어하는 모습을 보이면 아이들도 선입견을 가진다고 해서 의연한 모습을 보이다 보니까 조금 나아진 것 같아요. 곤충이 부지런하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었는데^^; 그러고보니 작지만 부지런하다는 제목이 딱 맞는 것 같아요ㅎㅎㅎ

🦋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다양한 곤충을 더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책에 스티커도 붙여보고, 곤충 그리기도 하면서 한참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책입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깨비깨돌맘 #서평 #서평단 #어메이징자연탐험 #어메이징자연탐험단 #작지만부지런한곤충 #곤충 #벌레 #거미 #나비의한살이 #시공주니어 @sigongjr #유아책추천 #초등책추천 #책스타그램 #자연탐험 #스티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