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자연 탐험 3 : 새 -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 어메이징 자연 탐험 3
스토리출판사 지음, 황보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메이징자연탐험 3 #자유롭게날아다니는새

🐦🦆🦅🕊🦃🦉🐦🦆🦅🕊🦃🦉🐦🦆🦅🕊
어메이징 자연탐험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는:

노래하는 새, 알록달록 새, 딱따구리, 까마귀와 어치, 둥지와 알, 오리와 기러기, 습지의 새, 새의 먹이, 맹금류, 땅 위의 새, 새의 무리, 새의 흔적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요. 여러 새에 대해서 포괄적으로 배울 수 있었어요. 

페파피그에서 많이 봤던 새 먹이통 만들기가 있어서 아이들이 반가워했어요 ㅎㅎ

어메이징 자연탐험, 자연은 오감 놀이터라는 컨셉에 충실하게 새를 관찰하고, 노래 소리를 들어보고, 노래 소리 따라해보고, 새로 변신해서 즐길 수 있는 놀이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저는 새들이 나는 방법을 리듬감있게 표현한 부분이 참 좋았어요. 새마다 다르게 나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었고 아이들이 따라하기에도 재미있었어요.

이번주 미션은 나만의 둥지 만들기였어요.
서포터즈 선물로 모루와 초코알을 보내주셔서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ㅎㅎ 원래 모루는 나뭇가지를 고정하는 용도로 보내주신건데, 집에 있던 모루를 활용해서 모루만 가지고 둥지를 만들어봤어요. 처음에는 고정이 잘 안되어서 한번 실패하고^^; 나중에는 조금씩 조금씩 고정시키면서 만들었더니 반구모양이 되었어요. 생각보다 크게 만들어져서, 보내주신 재료로 새를 만들면 크게가 안맞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크기가 딱 맞는 인형으로^^; (사실 펭귄이지만) 사진을 찍었습니다.

걸어다닐 때, 산책을 나갔을 때,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동물이 새인 것 같아요. 비둘기, 참새, 까치, 까마귀 정도만 알았는데, 아이들과 새를 만나고 궁금해하면서 찾다보니 박새, 직박구리, 물까치도 알게 되었어요. 왜가리와 백로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찾아보고요. 가끔 새로운 새들을 만나는데 더 새박사가 되어서 다 알아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깨비깨돌맘 #서평 #서평단 #어메이징자연탐험 #어메이징자연탐험단 #자유롭게날아다니는새 #새 #탐조 #시공주니어 @sigongjr #유아책추천 #초등책추천 #책스타그램 #자연탐험 #스티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