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자연 탐험 1 : 숲 - 생명으로 가득한 숲 어메이징 자연 탐험 1
스토리출판사 지음, 황보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메이징자연탐험 1 #생명으로가득한숲 과 함께 짧게 숲 탐험을 다녀왔어요.

마음만 있고 실천이 어려웠는데^^; 엄마를 조금 더 부지런하게 만들어주는 도감 겸 탐험 가이드북 덕분에 집근처 공원으로 나들이 겸 탐험을 떠났어요.

숲에서 꼭 알아야 할 점들이 참 좋았어요.
-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주지 말기
- 침착하게 주변을 관찰하기
- 사진만 찍고 흔적을 남기지 말기

진짜 탐험대원이 된 마음으로 출발했습니다 ㅎㅎ

책에서 나뭇잎, 새, 곤충, 다람쥐, 지렁이, 두꺼비, 버섯, 씨앗, 꽃 ,나비, 거미, 발자국을 주제로 다루고 있어요.
해당하는 자연물을 만날 때마다 찾았다! 외치면서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ㅎㅎ 아쉽게도 다람쥐, 두꺼비, 발자국은 만나지 못해서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마침 햇빛이 도와줘서 잎맥이 잘 보이는 나뭇잎도 만나고, 뾰족한 잎, 동글동글한 잎, 작은 잎, 큰 잎을 신나게 찾았습니다. 초등학생인 첫째는 물론이고, 4살 둘째가 굉장히 즐거워해서 보기만해도 행복했어요 ㅎㅎ

나무 뿌리에서 나무 진액에 흘러나온 곳도 찾았고요
나무에 버섯이 잔뜩 자란 것도 관찰했습니다.
아이들이 신나서 돋보기를 들고 바짝 다가서는데 어떤 버섯일지 몰라서 조심시켰어요;;;

여러 가지 꽃들도 만나고 대추, 감, 밤 같은 열매들도 찾았어요. 큰 거미와 멋진 거미줄도 만났습니다. 평소에는 그냥 지나치기 쉬운 나뭇잎이나 여기 거미있네~하고 지나쳤을 것들도 더 자세히 들여다보고 사진도 찍어보고 하니까 진짜 탐험가가 된 것 같고 재미있어서 좋았어요.

책에서는 자연물을 활용해서 상상의 생물을 만들거나 만다라 만들기도 소개되어 있었어요.
저희가 간 곳은 깊은 산 속이 아니라 정비되어 있는 공원숲길이라 그랬는지? 떨어져 있는 자연물들이 많지 않았어요. 그렇다고 꽃이나 가지를 꺾을 수는 없고.. 사진 속에 만다라가 엄청 예쁘더라구요. 그래서 다음에는 아이들과 재료를 많이 모아서 만다라를 만들어보려고요!

나름 준비해서 모기 기피제를 뿌렸는데...직접 만든 천연 기피제라 효과가 적었던 건지 늦은 오후시간이라 그랬는지 모기의 공격이 너무 강력했어요 ㅠㅠ 그래서 서둘러 돌아와야했어요. 제 다리 혈관을 따라 모기가 빵빵빵 ㅠㅠㅋㅋㅋ 모기 물리면 금방 붓는 아이들이라 간지러워하면서도 즐겁게 탐방했어요.

이번에 미션으로 해본 활동은 탁본찍기였어요.
(서포터즈 미션을 위해 지점토까지 함께 보내주셨어요!) 처음 해보는 거라 아이들도 신기해 하고 관심이 많았어요. 아쉽게도 좀 단단한 솔방울이나 도토리를 못찾아서 나뭇잎이나 나무 껍질을 찍어보았는데 선명하게 찍기가 어렵더라구요.

집에 돌아와서는 자연 탐험단 활동 일지도 작성했습니다. 뭔가 쓰자고 하면 싫어할까 싶었는데 투덜거리지 않고 활동 일지도 즐겁게 쓰더라구요. 어떤 것들을 관찰했는지 열심히 떠올리면서 적는 걸 보니 기특했어요 ㅎㅎ마지막에는 하트, 엄지척, 모기 금지 표지로 마무리 ㅎㅎ

아직 글씨를 쓰지 못하는 네 살 둘째는 그림으로 표현했는데, 고슴도치 엄마는 너무 기특하고 재밌었어요 ㅎㅎ 어디서에 ㅅ은 산이래요 ㅋㅋ
열매, 새, 거미줄, 거미, 개미, 강아지풀, 밤, 집게 벌레 등등 본 것들을 그렸어요. 느낀 점을 그림으로 그려보라고 하니까 저렇게 웃는 얼굴과 최고라며 엄지 척을 그리고는 방문에 직접 붙였습니다 ㅋㅋ

책 뒤에는 탐험 지도 만들기 페이지도 있었어요!
아이들이 굉장히 재미있어했어요. 일부러 간단하게 만들고 한 페이지는 다음을 위해 남겨두었어요 ㅎㅎ 스티커도 많이 남았으니 다음엔 다른 숲에도 가보고 싶어요. 사슴...은 만나기 힘들것 같긴 한데 운이 좋으면 다람쥐나 개구리는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ㅎㅎ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깨비깨돌맘 #서평 #서평단 #어메이징자연탐험 #어메이징자연탐험단 #생명으로가득한숲 #숲 #숲탐험 #시공주니어 @sigongjr #유아책추천 #초등책추천 #책스타그램 #자연탐험 #스티커북 #만다라 #만다라만들기 #탁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