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6 - 캔 우유나 팩 콜라는 왜 없지?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6
원종우.최향숙 지음, 정민영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엉뚱하지만과학입니다 #캔우유나팩콜라는왜없지?

주인공은 초등학교 4학년 호기심 가득 ‘나‘와 수상하고 이상하고 엉뚱하고 기발한 괴짜 ‘파토쌤‘입니다. 알고 보니까 저자 두 분 중 한 분인 원종우님이 파토쌤으로 활약중이시래요. <과학하고 앉아있네>라는 과학 팟캐스트도 하신다고 하네요 ㅎㅎ

와이즈만의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시리즈 1~5권은 이그노벨상을 수상한 과학자들의 연구를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생활과학 분야별로 다룬 책이었는데요, 6권부터는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을 중심으로 과학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해요.

첫 번째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편의점‘!
역시나 아이가 먼저 반가워하면서 얼른 읽더라구요 ㅎㅎ 편의점에서 어떤 과학을 찾을 수 있을까 궁금했는데, 10가지 주제 모두 평소에 궁금했거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라 흥미로웠어요.

1️⃣ 편의점 얼음 맛의 비결은?
2️⃣ 과자를 산 거야 질소를 산 거야?
3️⃣ 이온음료 vs 비타민 음료 vs 미네랄워터 vs 생수
4️⃣ 전자레인지의 비밀
5️⃣ 칼로리 (와..피자..치킨..칼로리...ㅎㅎㅎ)
6️⃣ 컵라면은 어떻게 3분 만에 익지?
7️⃣ 캔 우유나 팩 콜라는 왜 없지?
8️⃣ 바코드와 QR코드
9️⃣ 사각지대, 맹점 (저 맹점 실험해보고 깜짝 놀라서 소리질렀어요 ㅋㅋ아이들 뛰어와서 같이 해보고요ㅋ. 차에서 사각지대가 이렇게 많다니 새삼 조심해야겠다 싶었어요.)
🔟 IC칩의 비밀

책을 딱 처음 보고, 어, 그러게? 왜 캔 우유나 팩 콜라는 없지? 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더 재미있게 읽었어요. 생활 밀착형 과학이라 부담없이 접근하고 재미도 있고,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와이즈만답게 교과연계도 놓치지 않았어요. 3학년 물질의 성질, 물질의 상태,  6학년 내용도 많고, 눈의 구조와 맹점은 중학교 3학년 1학기에 배우는 내용이라고 해요.

재미있는 설명과 익살맞은 일러스트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과학책이에요. 추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깨비깨돌맘 #서평 #엉뚱하지만과학입니다 #캔우유나팩콜라는왜없지 #편의점과학 #와이즈만북스모니터단 #와이즈만북스 @weizmann_books #원종우 #파토쌤 #최향숙 #정민영 #초등추천도서 #초등책추천 #과학 #편의점 #초등과학 #편의점속과학 #얼음 #질소 #전자레인지 #칼로리 #열전도율 #바코드 #QR코드 #사각지대 #맹점 #IC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