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는 용감하다 #쪼잔한 녀석들 ㅣ 열림원어린이 창작동화 3
박현숙 지음, 해랑 그림 / 열림원어린이 / 2023년 8월
평점 :
#개는용감하다 #쪼잔한녀석들
최근에 읽은 귤멍멍이나 낭만강아지봉봉도 유기견에 대한 책이었어요. 그래서 개는 용감하다도 관심있게 보게 되었는데요, 알고보니 수상한 시리즈, 구드래곤 등 아이들을 위해 재미있는 책을 많이 쓰시는 박현숙 작가님의 책이더라구요.
🙋♀️ ˝사랑을 주는 가족이 있으면 다들 행복해질 거라고요. 그래서 그 강아지 친구들을 응원하기 위해서 이 책을 쓰기로 마음먹었답니다.
이 책을 읽는 우리 친구들도 같이 응원해 주었으면 좋겠어요. 아주 따뜻한 마음으로요.
- 세상의 모든 강아지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하길 바라며, 박현숙˝
🐶 낯선 장소에서 주인에게 버림 받은 강아지 동미는 배고프고 힘들어도 자존심을 지키고 행복한 개가 되자고 스스로 다짐합니다. 그렇게 일주일을 떠돌다 잡혀서 유기동물보호소라는 곳에 가게 되어요. 버려지는 날부터 사람을 좋아하지 않기로 결심했는데, 사람을 좋아한다는 소개글을 멋대로 붙여서요.
🐶 20일 정도 지나면 개들이 조용히 사라지는 곳에서, 동미는 기적적으로 19일째 되는 날 구조됩니다. 그렇게 찾아간 둥글둥글센터에서 동미라는 이름도 붙여주었죠. 동미는 수컷인데 여자같은 이름 때문에 오해를 받기도 해요. 동미가 이름은 이름이지 이름이 왜 남자 여자로 나누어져? 라고 투덜거릴 때 아 그럴 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동미와 함께 구조된 동수는 먹을 걸 탐내는 얌체고, 동호는 마음의 문을 닫고 벽만 보고 앉아있어요.
🐶 ˝너무 좋아했거나 너무 믿은 거야. 믿고 좋아한 사람에게 버림받았을 때 표현할 수 없을 만큼 큰 충격을 받은 거지.˝
연륜있는 강아지 천둥이와 힘을 합해 동호를 도와주려고 애쓰던 동미는 어쩌다보니 닭가슴살 아저씨에게 행복을 주는 강아지로 뽑히게 되죠.
🐶 ˝나는 내가 행복한 개가 되고 싶은 거예요. 다른 개들에게 행복한 기분을 주는 게 아니고요! 아, 이건 뭔가 잘못되었어. 한참 잘못되었다고!˝
라고 외치는 동미가 너무 현실적이어서 귀여웠어요. 앞으로 동미의 활약이 더 기대가 됩니다.
👨🍳 의외로 이연복 셰프님의 추천사가 있었는데요, 알고보니 유기견이었던 생일이와 함께 살아가는 애견인이시래요.
˝우리 모두가 동물과 함께 살 수는 없더라도, 저와 생일이 그리고 동미와 함께 사람처럼 동물도 행복해야 한다는 진실을 세상에 널리 알려 주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 생일이 아빠, 셰프 이연복˝
이 말씀이 인상적이었어요. 모두가 동물과 함께 살기는 어렵지만, 동물도 행복해야 한다는 진실은 모두가 공유하기를 바랍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깨비깨돌맘 #도서협찬 #서평 #서평단 #개는용감하다 #쪼잔한녀석들 @bluebird_publisher #열림원어린이 #박현숙글 #해랑그림 #이연복셰프추천 #유기동물 #유기동물보호소 #둥글둥글센터 #동미 #동수 #동호 #천둥이 #동동동 #동물권을생각하는동미의불편한동행 #세상의모든강아지들이가족과함께행복하길바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