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단어 쓰기 노트 2 (본책 + 오디오 CD 1장) - 보고 듣고 따라 말하며 쓰는 초등 영단어 쓰기 노트 2
다락원 편집부 지음 / 다락원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영단어쓰기노트_2

아이가 영어 쓰기는 거의 안했었는데, 학교에서 배우기 시작하니까 쓰기도 필요하고 스펠링도 외워야하더라구요. 그리고 당연히 아는 단어라고 생각했던 것도 눈으로 보고 읽는 것과 내가 스펠링을 외워서 쓰는 것은 다르게 느끼는 것 같아요.

초등 영단어 쓰기 노트는 하루에 5단어씩 20일 동안 100단어를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두 번은 따라 쓰고, 남는 공간에는 혼자서도 써보구요. 품사와 뜻도 나와 있어요.

CD도 들어있어서 정확한 발음도 배울 수 있고, 듣기 문제도 풀고, 챈트까지 들어있어요. 혼자서 연습하기에도 좋은 교재입니다.
(개인적으로 한글로 발음을 써두는 걸 좋아하지 않는데 이 책은 한글로 표기하는 대신 CD가 있어서 좋았어요)

1~6권을 끝내면 초등 권장 영단어 600개를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매일매일의 힘을 느끼기 좋은 교재인 것 같아요.

책 자체가 40페이지로 두껍지 않고, 하루 분량이 많지 않으니까 아이가 부담없다고 느끼는 게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노트도 두 줄로만 되어 있어서 오히려 덜 헷갈리고 쓰기 편한 것 같아요.
아이가 아직 영어사전을 찾아본 적이 없는데 그림과 품사, 뜻이 같이 나와 있어서 좋다고 하더라구요. 본격적으로 문법을 배우기 전에 품사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서 좋네요.

보듣따쓰! 입에 착 붙는 보고 듣고 따라 말하고 쓰면서 단어를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이에요.

단어를 여러번 복습하기 좋아요.
- 5일마다 퀴즈가 있어서 단어를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어요.
- 맨 앞에는 Words to Learn 페이지에서 그림과 함께 100단어가 알파벳 순으로 나와 있어서 훑어보기 좋아요.
- 뒷부분에는 Word List로 그림없이 알파벳 순으로 나온 100단어와 뜻이 있어서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체크해볼 수 있어요.


외국어를 배울 때 단어라는 건 사실 끝이 없지만, 초등 권장 영단어 중에서 엄선한 600단어를 먼저 배울 수 있으면 특히 학교에서 유용하겠죠.

시작으로 몇 권을 골라야하나 고민하면서 어떤 기준으로 1~6권으로 나눠져 있는 건지 조금 더 안내가 자세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루 분량 중에서 비슷한 말이나 반대말 등이 자주 들어가긴 합니다만 딱히 알파벳 순이나 테마별로 정리되어 있는 건 아니에요. 어차피 다 알아야 하는 단어들이어서 순서는 상관없겠지만요. 미리보기로 봤을 때는 뒤로 갈 수록 살짝 더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 같긴 했어요.

초등 쓰기 노트 시리즈가 한자도 있고 중국어도 있네요. 각각 400자/ 400단어를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깨비깨돌맘 #서평 #초등영단어쓰기노트 #다락원 @darakwonbook @darakwon_pre #초등영단어 #초등영어 #영단어공부 #초등영어공부 #다락원유아어린이 #초등책추천 #보듣따쓰 #초등권장영단어 #하루에5단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