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 멋져 오늘은 조퇴 - 좋아하는 것을 놓지 않고 오늘을 살아가는 마음
쥬드 프라이데이 지음 / 말랑(mal.lang)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오늘은 어떤가요?
어떤 하루를 보냈나요?

특별한 하루를 보냈든 평범한 하루를 보냈든 어딘가 마음을 울리는 질문이다. 쥬드 프라이데이 작가님의 에세이 <좋아하는 것을 놓지 않고 오늘을 살아가는 마음 - 하늘이 멋져 오늘은 조퇴>는 작가님의 웹툰 작품에서 발췌한 이 두 문장으로 시작된다.

즐겨보던 웹툰 <굿 리스너>가 완결되어서 아쉬웠던 차에 후기에서 작가님이 에세이를 말씀하셔서 꼭 읽어보고 싶었다.

처음봤을 때부터 제목이 마음에 쏙 들었는데 느긋하게 놀자(?)는 이야기는 아니고 의욕을 주는 다정하고 말랑한 에세이였다. 작가님의 수채화가 예쁘고 반가운 깜장고양이 포우를 찾는 재미가 쏠쏠했다.

각각의 챕터를 여는 아홉가지 마음이 정말 좋았다.
시작하는 마음
지금을 아끼는 마음
계속하는 마음
때로는 불안하기도 한, 그런 마음
미래를 기대하는 마음
나를 더 좋아하는 마음
행복을 꿈꾸는 마음
모두를 위한 마음
그리운 마음

이 에세이에는 '사람은 사람에게 영향을 준다'는 말이 여러번 나온다. 작가님에게 좋은 영향을 준 사람들의 이야기와, 다른 사람에게 그런 사람이 되고 싶은 작가님의 마음씨가 드러나 있다.

인생이든 커리어든 '길' 위에 서있는 사람을 위해
어떤 시간이든 무의미한 시간은 없으니 후회하지 말고 그저 앞으로 한 걸음씩 걸어 보라고, 그러면 언젠가 우리가 길 위에서 만나게 될 지도 모른다고 부드럽지만 강하게 등을 떠밀고 지지해 준다.

때로는 소소한 일상에서 행복을 찾았고, 때로는 지치고 우울하기도 했고, 실패와 성공을 겪으면서 조금 더 단단해진 마음을 조각 조각 모아 엮은 에세이.
<굿 리스너>를 좋아하셨던 분이라면 무조건 추천. 에세이를 읽고 보니 작가님의 실제 이야기가 굿 리스너에도 많이 녹아있었다. <굿 리스너>를 못 보신 분께도 추천.

저는 <길에서 만나다>와 <진눈깨비 소년>도 봐야겠어요. 서평단으로 좋은 책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깨비깨돌맘 #서평단 #서평이벤트 #하늘이멋져오늘은조퇴 #쥬드프라이데이 @judefriday #굿리스너 #길에서만나다 #진눈깨비소년 #에세이 #응원 #사람은사람에게영향을준다 #추천도서 #말랑 @mal.la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