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은품증정][다산어린이]코딩맨 엔트리 1~5번 (전5권)
다산어린이 / 200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코딩이 중요하다, 코딩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솔직히 코딩이 뭔지 아이에게 어떻게 가르쳐줘야 좋을지 전혀 모르겠더라구요. 저는 모르고 있었는데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에서도 코딩 교육이 의무화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코딩맨 엔트리를 통해서 코딩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겠어요!

코딩 교과도 대비하고, 4차 산업 혁명 관련한 여러 가지 키워드도 접할 수 있어요.

코딩맨 엔트리는 1-10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코딩맨 어드벤처로 이어집니다.

우선 만화책이라 아이가 반가워하고요^^; 히어로 액션물이라니 푹 빠져서 볼 수 밖에요 ㅎㅎ


1권 제일 첫 페이지가 블록버스터 영화의 한 장면 같더라구요.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기획하고 감수하신 책이기도 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서 아이들이 코딩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겠다며 한국공학한림원 권오경 회장님과 일본국립과학박물관의 와카바야시 후미타가 이공학 연구부장님도 추천하신 책이라고 해요.


스크래치라는 게 있다는 건 들어만 봤는데 스크래치와 엔트리를 비교해주어서 좋았어요. 쉽게 말하면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이 코딩언어를 조립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코딩을 배우기 좋은 툴이라고 해요.


솔직히 엄마 마음에는 만화로만 끝나면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잖아요^^;

글로 개념을 설명해주는 부분도 있고, 각 권에서 자주 나온 단어와 해당 권 또는 다음 권의 주요 키워드도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코딩맨 엔트리 뒷부분에 워크지도 있고, 엔트리 실행 카드도 들어있어서 자연스럽게 엔트리에 흥미를 갖게 하네요.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고 이야기하기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초등 코딩 교육에 추천합니다.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