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빌런에게 고통받는 당신을 위한 처방전
박지훈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피스 빌런에게 고통받는 당신을 위한 처방전>이라니!

 

직장생활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이 책 제목을 보면, 이 책에 손이 가게 될 것이다.

 

최근 너무 위아래로 치이다보니깐, 이 책에 매우매우 강한 끌림을 느꼈다.

 

이 팀에서 나만 빠지면 완벽할(?)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면서, 이런 X들 때문에 내가 고통을 겪어야 하나! 라는 억울함이 들었다. 걔네들은 봄을 즐길 생각만 가득할텐데.

 

<오피스 빌런에게 고통받는 당신을 위한 처방전>은 오피스 빌런을 크게 3개로 분류하고 있다. 기본도 지키지 않는 빌런, 일하면서 만나면 안되는 빌런, 회사 밖에서도 만나면 안되는 빌런으로 3부로 크게 분류하여, 세부적으로 40개의 오피스 빌런 현황(?)을 제시하고 있다. 내용적으로는 사례를 제시하고, 대응법을 제시하고 마지막으로 그래도 빌런에게 배울 점이 무엇인지 제시하고 있다.

 

읽으면서 실제로 같이 근무해본 오피스 빌런 유형들도 있고, '우와 이런 사람도 있어?'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신박한(?) 오피스 빌런도 있었다. 원론적이고 고리타분한 대응법이 아닌가 싶은 부분도 있었지만, 의외로 신박한 대응법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오피스 빌런에게 고통받는 당신을 위한 처방전>은 웃기려고 만든 책은 아닌데, 읽으면서 매우 공감이 많이 되어서 읽으면서 실소가 절로 나왔다. 많은 오피스 유형을 접해 본 것 같아서, 슬프기도 하였고. 신입사원 때 이런 책을 좀 읽어 봤으면 도움이 많이 되었을텐데. 라는 아쉬움도 들었다. 최근 이런 직장내 꿀팁(?)을 소재로 출간한 책들이 많아서 좋은 것 같다.

 

<오피스 빌런에게 고통받는 당신을 위한 처방전>은 오피스 빌런에게 고통 받는 직장인 뿐만 아니라 신입사원들에게도 꼭 꼭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