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 평범한 당신의 인생을 바꿀
주이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이 책 제목을 보고 재테크 관련 책이라고 생각을 했다. 하지만 <최단기에 1억원 모으는 법>은 재테크 관련 서적이라기 보다는 자기계발서적에 훨씬 가까운 책이었다. 1억원의 종잣돈을 모으는 현실적인 방법 예를 들어서 ETF를 어떻게 운용하고 어떠한 부업을 하여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내는 등의 방법보다는 저자가 1억원을 모았던 과정과 깨달음을 공유하는 내용의 책이다. 그렇다고해서 에세이는 아니고.


아이러니하게도 저자가 새마을금고에서 근무를 할 때 영업을 통해서 추가적인 수익을 얻어낸 과정이 인상적이었다. 보통 파이프라인 구축을 이야기하면 부업을 흔히 말하는데, <최단기에 1억원 모으는 법> 저자는 직장내에서 수익 창출 방법을 찾아낸 점이 신선했다. 그리고 직장을 다니면서 책을 쓰고, 열심히 자기계발을 한 점이 같은 직장인으로서 동기부여가 되었다.


특히 다른 부분에는 엄청나게 절약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에게 아낌없이 투자한 점은 굉장히 인상이 깊었다. 자기 월급보다 많은 돈을 들여서 강의나 세미나를 들으러 가다니. 돈을 낸 만큼 더 빠르게 강의 내용을 실행했고, 성과가 더 빠르게 나왔다고 한다. 저자의 표현의 따르면 "선불의 법칙"이라고 한다. 최근에 돈을 아끼는 것에만에 집착하고 자기계발 비용을 줄이려고 했었는데, 오히려 자기계발에 좀 더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자가 되는 기초는 체력이라는 점, 경험을 눈에 보이는 SNS등을 활용하여 글과 사진으로 만들어두자는 점, 도전의 발판이 되어준 직장에 감사하기 , 자기계발의 중요성 등 일반적인 재테크 서적과는 다른 신선한 내용들이 많았다. 게다가 글도 읽기 쉬웠고.


개인적으로 저자의 주식투자 관련 책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종잣돈을 모으다가 현타가 온 사람, 극한 절약으로 현타가 온 사람들이 읽어보면, 신선함과 깨달음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