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디스럽션 X - 초일류 기업을 위협하는 최강 라이벌
추동훈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주식 투자가 유행한 이래로,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 일론 머스크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세계 최고 전기차 테슬라,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민간 우주개발기업 스페이스 X, 구 트위터 현재는 X 이 모든 것을 기획하고 추진한 희대의 천재 일론 머스크.

 

나 또한 미국 주식을 시작하게 되면서 테슬라를 알게 되고 일론 머스크를 알게 되었다.

한 가지도 제대로 하기 힘든데 각 산업별로 경쟁력을 갖춘 기업체를 운영하며, 막대한 시장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트위터에는 엉뚱하고 비상한 발언들을 적어서 이슈몰이를 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

이렇게 많은 일을 기획하고 결국 추진해내는 일론 머스크의 머릿속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저자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디스럽션 X>는 테슬라 투자자와 일론 머스크에 대하여 궁금증을 가진 사람들을 위하여 지침서의 목적으로 집필되었다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테슬라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이 굉장히 많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웹상에서도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에 대한 정보가 흘러 넘치지만 그 정보가 신뢰성이 있는지 의심스러울 때가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은 투자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로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었다.

 

이 책은 전기차와 배터리, 우주개발, 로봇 기술과 AI, SNS 와 플랫폼 등 그가 현재 운영 중인 핵심 기업을 산업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챕터 말미에는 산업군별로 경쟁사와 경쟁기업 소개 및 비교를 통하여 내용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

 

Chaper 1. 전기차와 배터리

Chaper 2. 로봇 기술 그리고 AI

Chaper 3. SNS의 힘

Chaper 4. 플랫폼의 미래

Chaper 5. 우주개발

Chaper 6. 반도체 전쟁

 

나 또한 테슬라 투자자로서 <일론 머스크 디스럽션 X>은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었다. 특히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게 된 동기와 그의 청사진을 알 수 있었다. 생산 효율을 극대화시킨 기가팩토리, 자동차를 시승해보고 구입하는 기존의 구매 문화를 타파하고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자동차를 원클릭 구매한다는 점, 배터리 충전소의 혁신 등 유용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저자는 프롤로그에서 이 책은 이제 막 해외투자를 시작한 서학개미 테슬라 투자자들과 일론 머스크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의 목적으로 마련했다고 하나, 개인적으로는 현재 산업군별 기술 흐름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테슬라 투자자, 일론 머스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 현재 산업군별 기술 흐름을 알고 싶은 모든 분들께 <일론 머스크 디스럽션 X>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