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 - 현직 아나운서가 전하는 마법 같은 '스피치' 코칭!
이남경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잘 듣는 것뿐만 말을 잘 하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하다.

직장인뿐만 아니라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도, 직장에서뿐만아니라 가정내에서도 말하기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상황이 180도로 바뀌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유창하게 말을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전문가로 보일 수 있도록 말을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할 때가 많다. 관련 유튜브 동영상을 찾아 보면, 말을 잘하는 사람들이 참 많다. 나 빼고 전부다 말을 잘하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한다.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은 나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현직 아나운서인 이남경 작가님이 본인의 장기를 살려 만든 책이었다.

 

이 책은 총 376쪽으로 생각보다 많은 컨텐츠를 담고 있는 책이었다. 작가님이 본인의 노하우를 꾹꾹 눌러 담은 느낌이었다.

 

총 파트 6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 언어에 관한 생각

PART 2. 좋은 대화를 만드는 말하기 자세

PART 3. 친밀하고 당당하게 대화하는 법

PART 4. 말을 잘하기 위한 콘텐츠 설계법

PART 5. 말을 잘하기 위한 비언어적인 요소

PART 6. 성공하려면 센스있게 말해야 한다.

 

감정적인 뱀파이어와의 대화법이 가장 인상 깊었다. 어떻게 하면 영리하게 대응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이 질문은 오늘 회의 의제에서 벗어나 있으니 추후 검토하겠습니다.”,“죄송하지만 제 얘기가 완전히 끝난 후에 대답해도 되겠습니다.”와 같이 이야기 중간에 끼어들지 못하도록 단호하게 제지하는 것 등은 회사생활 도움이 될만한 꿀팁들이 많았다.

 

스피킹 방법론부터 직장생활 처세술까지 모든 것이 잘 담겨 있는 책이었다. 작가님이 이 책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

 

양이 많기도 하지만,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이 많아서 꼼꼼히 읽느라 시간이 꽤 걸렸다. 말하기에 고민이 많은 분들, 특히 직장에서 말하기에 고민이 있는 분에게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을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