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이토록 가벼울 줄이야!
신민정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제목이었다. <삶이 이토록 가벼울 줄이야!> 라니! 지금 나에게 필요한 책이 아닌가! 나이는 먹어가는데, 삶은 가벼워지기는커녕 자꾸만 무거워져서 어떤 날은 이유없이 버거울 때가 많았다. 나와 같은 고민을 가진 저자는 어떻게 해결을 했을까 라는 의문이 들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1. 원치않는 상황과 불안한 현실 속에서도, 파트2. 감당할 수 없는 괴로움이 닥쳐와도, 파트3. 온통 내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들뿐이라도, 파트4. 그래도 세상은 살만하다. 일반적인 자기계발서류와는 다른 구성을 가지고 있다. 사실 책 내용을 읽어봤을 때, 이런 류의 책들과는 큰 차이는 없었으나, 내가 살면서 느꼈던 점들은 많이 다루고 있어서 공감이 많이 갔다.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해보자면,


저자는 이 책에서 선택의 순간 나에게 어느 것이 유리할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나의 선택에 대한 믿음과 과정에 대한 진정성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그 점이 매우 공감이 갔다. 당시에는 엄청나게 중대한 선택인 것 같아 오랫동안 고민했는데, 지나고 보면 별 것 아닌 일들이 많았으며, 정말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선택했지만 결과가 마냥 좋지는 않았던 일들, 어쩔 수 없이 원치 않은 선택을 하였지만 전화위복이 된 일들을 많았다.



그 외에도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머릿속 생각이 나를 괴롭힐 때 무작정 걷는 것을 추천하고 있으며, 담담한 것이 결국 대범한 것이라는 점, 어떤 일이 잘 안 풀릴 때, 나를 힘들게 하는 상황으로 자꾸 내몸릴 때, 나를 힘들게 하는 상황으로 자꾸 내몰릴 때, 주위 사람들 때문에 내가 괴롭다고 느낄 땐 그 환경이 나를 이렇게 만든다고, 그 사람이 문제라고 탓할 때가 아니라 내 마음의 거울을 들여다 볼 때라는 것 등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다.



챕터당 내용이 2-3장 정도로 길지도 않고 쉽게 술술 읽힌다. <삶이 이토록 가벼울 줄이야!>는 삶의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가볍게 읽기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