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이 나를 휘두르지 않게
임경미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이 나를 휘두르지 않게> 라는 책 제목은 나에게 큰 이끌림을 주었다. 개인적으로 감정에 휘두릴 때가 많아서 힘들 때가 종종 있었다. 감정을 꾹꾹 참다가 결국에는 엄한 곳에서 터진다든지 스트레스로 몸이 아프다든지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주변에 멘탈이 강한 사람을 보면 마냥 부러워했다. 어느때든 평온한 상태를 유지하는 사람들을 동경하였다. 특히 최근에는 여러모로 마음이 지쳐 있어 감정적으로 날이 선 상태였다. 사실 책 읽는 것을 쉬고 있을 정도였다. 그런 찰나에 좋은 기회를 통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 저자에 의하면 나를 괴롭게 만드는 것은 사실 감정이 아니라 감정을 무시하고 외면한 내 마음이라는 점, 우리에게 필요하는 것은 감정을 잘 다루는 방법이라고 한다. 이 책에서는 여러가지 감정 분노, 외로움, 자괴감, 두려움 등을 다루는 방법을 알려주고, 스트레스 해소방법과 마음의 습관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이 사실 다른 자기계발서적들과 다르게 특출나고 신박한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평범하고 무난한 내용들이 가독성 좋게 적혀 있어서 읽기 너무 좋았다. 특히 지금 현재 책 읽는 것을 쉬고 있는 상태에서 쉽게 완독할 정도로 컨텐츠나 가독성이 좋은 책이었다. 나처럼 심적으로 지쳐 있어서 책 읽는 것을 중단하고 있는 분들에게 <감정이 나를 휘두르지 않게>라는 책을 조심스럽게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