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수술 없이 예뻐지는 법
정하정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형수술 없이 예뻐지는 법이라니 여자라면 누구나 꿈꾸는 사항이 아닌가? 성형수술을 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겠지만, 성형수술을 선뜻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무섭기도 하고 수술 후 후유증도 걱정이 되기도 하고. 나 또한 외모컴플렉스가 있지만, 후유증에 대한 걱정과 수술에 대한 두려움으로 성형수술을 해본 적이 없다. 하지만 예뻐지고는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 제목은 <성형수술 없이 예뻐지는 법>이지만, 예뻐지는 방법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는 책은 아니다. 구체적인 마사지 방법이라든지 화장품을 바르는 방법, 생활습관 등을 기대하고 이 책을 선택하셨다면 아쉬울 것이다. .

 

<성형수술 없이 예뻐지는 법>은 저자가 오랜 연구 결과 본인만의 갈바닉 마사지 기술을 개발하였고, 그것을 피부고민이 있는 고객들에게 적용시켜 피부 고민을 해결해준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책이다. , 저자가 피부 고민이 있는 고객들에게 갈바닉 마사지를 해줘서 고객들을 만족시킨 사례집이라고 보면 된다.

 

개인적으로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싶었는데, 그 부분이 부족하여 아쉬웠다. 그리고 사례가 간단하게 요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고객님~.” 이런 대화까지 들어 있어서, 내용이 반복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솔직한 감상평으로는 저자가 하는 피부관리센터 홍보 책자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반론적인 이야기보다는 구체적인 마사지 방법과 그림을 삽입을 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내 피부는 마사지에 적합한 피부는 아니다. 예민해서 괄사만 해도 뾰루지가 나는 피부다보니, 마사지에 관심이 없고, 마사지 관련해서 지식이 없다. 그래서 이 책 저자가 개발한 고유의 갈바닉 마사지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내지 못하고 이런 게 있구나.’, ‘그렇구나.’ 정도로 밖에 느낄 수 밖에 없어서 안타까웠다.

 

따라서 이 책은 마사지를 좋아하거나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