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다이어리
마인드셋 편집부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를 맞이 하기 전 많은 사람들은 다이어리를 구입한다. 새해에 달성하고 싶은 목표와 경험들을 기록하기 위하여 다이어리를 구입한다. 나 또한 학창시절에 다이어리를 사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내 마음에 쏙 드는 다이어리를 찾기 위해 이곳저곳 발품을 팔기도 하였다. 부끄럽게도 나는 다이어리를 꾸준하게 쓴 적이 없다. 어떤 해는 한 달을 넘긴 적이 없을 정도로 다이어리를 꾸준하게 쓰지 못하였다. 구차한 변명을 하자면, 꾸준하게 무언가를 적는다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았고 우울하고 부정적인 감정들을 되새김질하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 결국은 다이어리 쓰는 것을 아예 포기하게 되었다. 어차피 한 두달 쓰다가 그만 둘 다이어리를 굳이 돈을 들여서 구입하는 것은 결국 낭비다 보니, 다이어리를 구입하지 않게 되었다.

그런데 최근 좋은 기회를 통해서 마인드셋 다이어리를 얻게 되었다. 3개월 분량의 다이어리로 크게 Dream Board(1), Month Plan(3), Daily Plan(31) 세 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다른 다이어리와 비교해보았을 때, Daily Plan은 독특한데 목표 달성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 나의 목표 

- 목표를 이루기 위해 오늘 한 일

- 오늘 배운 점 3가지

- 오늘의 부족했던 점과 개선할 점은? 

- 목표를 3번 적고 소리내어 읽기 

마인드셋 다이어리는 다른 다이어리와 비교해보았을 때, 질문이 주어져 있어 글쓰기가 익숙하지 않거나 글감이 없을 때의 막막함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목표 달성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부정적인 감정이 올라 올 가능성이 적다는 장점이 있었다. 다만 목표 없이 사는 사람들에게 이 다이어리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제작자의 의도를 조심스럽게 추측해보자면 이 다이어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각자 본인들만의 목표를 세워 그 목표를 달성하기 바라는 마음에서 제작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따라서 이 다이어리는 꼭 달성해야 하는 목표가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마인드셋 다이어리가 특이하다보니, 제작자를 해보니, 최근에 읽은 ‘잘 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라는 책의 저자인 권민창 작가님의 출판사 ‘마인드셋’에서 제작한 다이어리였다. ‘잘 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라는 책도 재밌게 읽었는데, 특히 인간관계에 대하여 많은 부분을 짚어주고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


마인드셋(mindset)은 우리말로 마음자세, 사고 방식, 마음가짐을 뜻한다. 곧 다가올 새해에 마인드셋 다이어리를 통해서 우리 마음가짐에 변화를 주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