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삼베 수세미
아델코바늘(정현아).아이네스(김은경).꿈나래프렌즈(김미정) 지음 / 경향BP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뜨개질 하는 것을 좋아한다. 바늘을 잡고 아무생각 없이 뜨개질에 집중하다보면 잡생각들이 비워져서 좋아한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은 이유로 뜨개질 하는 것을 좋아할 것이다. 게다가 완성된 작품은 실용적이고 예뻐서, 많은 사람들이 뜨개질을 좋아한다.


사실 오래전부터 수세미 뜨기에 관심이 있었다. 한 번도 수세미를 만들어 본 적이 없어서, 이따금씩 생각이 날 때면 수세미 DIY키트를 장바구니 속에 넣었다가 뺐다가 하다가 결국 결재를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좋은 기회로 '친환경 삼베 수세미' 라는 뜨개질 실용서적을 얻게 되었다. 그래서 과감하게 삼베실을 구매하게 되었다.


6개월전에 제로웨이스트샵에서 삼베수세미를 사서, 사용한 적이 있다. 수공예품이다 보니 가격이 일반 다이소 나일론 수세미보다 5배정도 비쌌지만, 환경을 위해서 구매를 해서 사용을 했었다. 친환경적인 부분은 좋았지만,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하려니 가격부담이 있었다. 하지만 내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다면? 삼베실타래 7천원짜리 하나로 여러 개를 만들수 있다면? 비용부담도 적고 재미도 있고, 환경보호에 실천할 수도 있지 않을까?


이 책은 얇지만 삼베수세미 뜨개질 도안을 30개를 담고 있을 정도로 매우 알찬 실용서적이다. 시중에 제로웨이스트샵에서 판매되는 삼베수세미의 도안뿐만 아니라 작가님들의 독창적인 디자인의 삼베수세미 도안을 담고 있다. 아쉽게도 저작권 침해의 소지가 있어, 도안은 블로그 리뷰로 올릴 수 없어, 완성본 사진만 몇 개 올려본다. 뜨개질에 능숙한 사람들은 도안만 봐도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초보자들을 위한 기초 뜨개 방법까지 친절하게 담고 있다. 게다가 유튜브에 '아델코바늘'이라는 채널을 통해서 동영상을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매우 접근하기가 좋다. 책에서 나온 팝콘꽃 수세미 뜨기 도안은 책에 있으며, 뜨는 방법은 유튜브를 통해서 쉽게 배울 수 있다!


https://youtu.be/yO9sCcNhytE


솔직히 거창하게 환경을 위한다는 마음보다는 수세미 뜨개질을 배워보고 싶은 마음에 시작하였지만, 다 만들고 난 삼베수세미를 바라보니, 뿌뜻하고 기분이 좋았다. 굳이 삼베실이 아니라 다른 실로 만들어도 무방할 것 같다. 뜨개질 관련 여러 실용서적들이 많겠지만, 단연컨데 수세미 관련하여 뜨개질 관련 서적은 이 책이 최고일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