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서유기 1 - 원숭이 왕의 천궁 대소동
오승은 원작, 자오펑 작업실 그림 / 에디터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 서유기 》

1권 원숭이 왕의 천궁 대소동

 

 

만화 서유기 하면 떠오르는 건 역시 '날아라 슈퍼보드' 아닌가요?

 

어릴 때 정말 재미나게 시청했었거든요.

 

엊그제 아이 운동회에 갔을때도 "치키치키 차카차카 초코초코초~♬" 노래가 나오고 있었는데,

 

아이들도 노래는 알고 있더라고요~ ^^

 

윤냥에게 처음 이 노래를 알려줬을때 엄청 깔깔 거렸던 기억이 있답니다.

 

 

 

저는 서유기를 굉장히 작은 글씨가 있던 책으로 처음 접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아마도 집에 있던 책 같은데, 뭣 모를때도 손오공과 삼장법사의 이야기가 참 재미있다고 생각했답니다.

 

 

 

 

 

<서유기>는 오승은 이라는 작가가 특유의 구성방식으로 집대성한 신마소설의 완성본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신마소설은 '환타지 소설'로 여러 신과 귀신, 요괴들의 인과응보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서유기>의 전체적인 줄거리는 삼장법사 일행히 불경을 구하러 가는 과정에서 만나는 요괴들과의 싸움이야기이지만,

 

도교와 불교의 주요 인물을 등장시키고, 그들을 통해 유교적인 가르침고 함께 전하고 있지요.

 

 

《만화 서유기》 는 모두 100회로 이루어진 <서유기> 중,

 

가장 재미있고 중심이 되는 내용만 골라서 네 권의 흥미진진한 만화로 엮었다고 합니다.

 

 

 

1권에서는 돌에서 태어난 원숭이가 천하무적 불사신이 되어 천둥벌거숭이 같은 행동을 일삼는 내용이 펼쳐집니다.

 

옥황상제 자리를 서로 돌아가면서 하자며 천궁에서 소란을 피우던 손오공은 석가여래에 의해 오행산에 같히게 되고,

 

불경을 구하기 위해 천축국으로 떠나던 삼장법사의 제자가 되어 함께 길을 떠나지요.

 

저팔계와 사화상(사오정)까지 함께하게 되었으나

 

이들이 대형사고를 치는 바람에 대신 삼장법사가 벌을 받을 위기에 처합니다.

 

손오공은 관음보살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모면하고 다시 서천을 향한 여정을 시작하는 내용이에요.

 

 

 

 

 

챕터 사이사이에 '서유기 블랙박스'로 서유기에 관한 상식들을 풀이해 놓아 알고 읽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데요,

 

'사오정'의 경우는 애니메이션의 이미지가 너무 강하다보니 그냥보면 사오정인줄 모르겠더라고요..ㅎ

 

 

 

또한 '서유기 상식사전'으로 본문에 나오는 단어들을 설명해주어 익숙하지 않은 낱말풀이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딸~이 책좀 읽어봐~ 재미있던데~" 라고 했더니 어느 새 벌써 읽어보았다는 윤냥이었어요.

 

 동양의 지혜가 녹아있는 판타지 모험이야기 《만화 서유기》.

 

애니메이션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나머지 권들도 모두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