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다 음악 - 2024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Dear 그림책
미란 지음 / 사계절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도 멋진 책을 여러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었어요. 그들은 어떻게 느끼는지 나처럼 멋진 감동을 받는지 너무 궁금했거든요.
성인 그림책반에도 들고가고 학교로도 들고가고, 유치원 친구들, 초등 글쓰기 시간에도 열심히 보여줬어요. 책만으로 감상을 하고 음악을 연결해 감상도 하고. 그 노란노란 ….
설레임과 싱그러움이 모두에게 감염된 것 같네요~^^
성인반에서는 그 아이디어에 반하고 아이들은 자기들이 아는 악기들 열거하느라 바빠요. 대금은 안 나오냐 자기는 플룻을 배운다 해금도 있었으면 좋겠다. 리코더 얘기는 한나절~^^ ㅎㅎㅎ 여러분들이 꼭 2탄을 그려서 선생님 보여줘요~~^^ 아이들이 악기를 많이 알고 있더라고요. 초등반에서 더블베이스가 정확히 나와서 깜놀!
연계활동으로 색과 봄 음악을 연결하는 연꽃기법을 활용했어요. 봄의 글쓰기까지 …. 음악이 들어가니 글이 풍성해져요. 봄 벚꽃의 꽃비의 소리가 들리는것 같다고 글쓴 친구 칭찬해요~^^
주변의 모든 색이 바뀌었어요. 초록초록~
아침 저녁 강아지 산책을 나갈 때, 이어폰이 고장나 요 며칠 음악없이 다니고 있었어요. 라디오가 안들리는 산책이라니 좌절할만한데 세상에나~ 모든곳에서 음악이 있었네요. 새소리 쿠루릉 차소리 째르릉 자전거소리 야옹 고양이, 바람소리…… 저에게도 ‘모두다음악’ 입니다.
정말 멋진책 고맙습니다. 이런 멋진책이 앞으로도 쏟아질거라 기대되어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