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B의 은유 - 윤슬빛 소설집 꿈꾸는돌 38
윤슬빛 지음 / 돌베개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플랜b의은유윤슬빛소설집 #플랜b의은유
#돌베개
#서평단

엄연히 존재함에도 모르는척 고개를 돌리고 살아간다. 그러다 이렇게 만나버렸을땐 조금은 당혹스럽다.

청소년 소설집.
플랜B의 은유, 내일의 우리, 너와 그곳에서, 고백, 환한 밤, 첫여름, Freely in the closet 7편의 단편이 들어있다.
가족의 성정체성을 이해해가는 이야기 플랜B의 은유. 은유의 이름과 은유-사물의 본뜻을 숨기고 주로 보조관념들만 간단하게 제시하는, 직유보다 한 단계 발전된 비유법-이라는 은유가 잘 맞아떨어진 작품이었다.

자신의 성정체성, 여행지에서의 우연함, 고민끝의 설레이는 고백, 친구의 아웃팅, 복잡한 가정사의 자매와 스토커의 두려움 등 누군가는 불편하지만 지금 엄연히 존재하는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 우리는 그냥 그런 이야기들을 묵살하거나 모르는 체하거나, 없다고 믿어버리는 것으로 혹은 ‘원래 그런거야‘ 라는 말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짓밟아왔을까…….
<“나로 사는 게 어째 쉽지는 않잖아. 그래도 혼자보단 여럿이 견디기 쉬우니까. 그렇지?”
……“여럿이어서 견디기 쉽지 않으니까……. 그러니까 죽은 거 아니에요?” …… 답은 모르지만 죽음으로만 걜 기억하는 건 별로인 것 같아……. Freely in the closet 중>

그런 이야기들이 지금의 계절과 어울려 예쁜 그림으로 다가온다. 쨍하게 덥지는 않지만 저녁무렵 솔솔 불어오는 바람이 상쾌한 요즘, 이 계절의 연초록의 젊음의 이야기들이 녹아있다. 불편함이 아니다. 그저 싱그럽고 아름다운 젊음의 이야기일뿐이다.
단편들이 잘 어울려 재미있게 잘 읽었다.
#돌베개청소년문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