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제제의 학교생활 1 - 초등학생이 이렇게 힘들 줄이야 고양이 제제의 학교생활 1
이승민 지음, 온수 그림 / 바우솔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또또의서평단

💬 제제와 함께 학교 다니고 싶은 친구 모여라! 제제의 진지하고 유쾌햔 학교생활을 다뤄낸 이야기이다.

오늘의 책은 <숭민이의 일기>,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개마법사 쿠키와 일요일의 돈가스> #이승민작가님 의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동화 #고양이제제의학교생활 : 초등학생이 이렇게 힘들 줄이야 입니다 :)

📍고양이가 초등학교에 다닌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담벼락 위의 고양이 ‘제제’는 배봉초등학교의 첫 번째 고양이 학생입니다.

원래는 학교 담벼락 위에 앉아서 등교하는 아이들을 지켜보는 걸 좋아하는 평범한 고양이였지요.
그러다 이름을 지어준 ‘민지’가 학교에서 무얼 하는지 궁금해 몰래 따라갔다가 학교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요.
그래서 배봉산 기슭에 동굴에 있는 소원을 들어주는 구렁아 할머니를 찾아가 소원을 빌었어요.
초등학생이 되고 싶다고요.

초등학교에 다니게 되면서 사람 말도 하고 글을 읽고 쓸줄도 알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마냥 즐거웠지만 점점 졸음이 쏟아지고, ‘현수’는 제제가 침을 흘리며 존다고 ‘침질이’라는 별명을 지어 놀리기까지 합니다.

제제는 학교생활을 잘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제제를 보면 우리 아이들 학교 입학할 때 같지요?
형님이 된것 같은 설렘과 학교 생활에 대한 기대는 아주 잠깐입니다.
수업시간은 길고, 지켜야할 것은 많고, 친구들과 트러블도 생기게 마련이지요.
하지만 아이들은 또 제제처럼 하나씩 문제를 해결해가며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거에요.

내년에 입학하는 귀염이도 현명하게 학교생활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제제의 학교 생활과 친구 관계가 아이들이 정말 공감할만한 내용이에요.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친구들이나, 저학년 친구들과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바우솔출판사 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