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침에 들려주는 예쁜 말 ㅣ 김종원의 예쁜 말 4
김종원 지음, 나래 그림 / 상상아이(상상아카데미) / 2025년 4월
평점 :
#도서협찬 #또또의서평단
“이 책을 보고 내 아침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아침을 바꾸면 하루가 아름답게 바뀌어요.
예쁜 말로 아침을 활짝 열면 무엇이든 척척 해낼 수 있어요!
오늘의 책은 시리즈 누적 10만 부 베스트 셀러 김종원작가님의 <김종원의 예쁜 말 시리즈> 중 네 번째, 아침에 들려주는 예쁜말 입니다 :)
빛나는 하루를 시작하는 22가지 마법의 예쁜 말이 담겨 있는 책이에요.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지요.
그렇듯 아이들이 어렸을 때 형성된 습관과 마음가짐, 말투는 그 아이의 평생을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책은 일찍 일어나기, 세수와 양치하기 등 아침에 일어나서 해야할 아주 기본적인 일들을 엄마의 잔소리가 아닌, 스스로를 위해 기분좋게 하나씩 해나갈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에요.
하루를 잔소리로 시작하면, 엄마도 듣는 아이도 모두 속상한 하루가 되잖아요.
그렇다고 꼭 해야할 일들을 안할 수도 없지요.
📍“자, 멋지게 하루를 시작하자. 내 몸과 마음아, 오늘도 잘 부탁해!”
📍“모두 다 나를 위해 하는 일이야.”
📍“오늘은 내가 할 일을 스스로 해내며 멋진 하루를 보낼 거야!”
아이가 이런 말들을 되뇌이며 스스로 긍정적이고 씩씩한 아침을 맞이한다면, 정말 자립심과 자존감이 높은 아이로 성장할 수 있을거에요.
한번에 모든 것을 바꾸려면 힘들지만 이 책과 함께 하루에 하나씩 아침에 좋은 말로 시작하는 연습을 하다 보면, 우리 아이들은 어느새 금방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아이로 바뀔거에요.
그리고 따라쓰기 노트와 함께 한다면, 바른 글씨로 직접 써 보면서 다시 한번 예쁜 말 연습을 하면 더욱 좋겠지요.
#단단함맘 과 #포포리 의 서평모집을 통해 #상상아이출판사 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