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내면이 아이의 세상이 된다 - 소아정신과 최고 권위자 대니얼 J. 시겔의 40년 연구 결실을 담은 9가지 육아 법칙
대니얼 J. 시겔.메리 하첼 지음, 신유희 옮김 / 페이지2(page2)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서평단

오늘의 책은 인지 심리학자이자 아동 정신과 전문의인 #대니얼J시겔 와 아동 발달 전문가 #메리하첼 의 #부모의내면이아이의세상이된다 입니다 :)

📍부모가 자신을 대하는 방식대로 아이들은 세상을 이해하고 대하게 됩니다.
📍부모의 자기 치유력이 아이의 자존감이 된다.

이 책은 부모와 자녀와의 관계가 어떻게 뇌 과학적으로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부모 자신의 내면을 이해하고 성찰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와의 관계를 개선하는 방법을 제시하지요.

경험, 이야기, 감정, 유대감, 관계, 성인 애착, 평정심, 균열과 복구, 그리고 공감과 성찰적 대화로 나누어져 있어요.
특히 부모가 자신 스스로를 이해하고 감정을 조절 할 수 있을 때, 아이와 안정적이고 따뜻한 애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관계가 아이의 뇌 발달에 큰 영향을 줘서 건강한 정서 발달을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따라서 부모는 아이와 감정적으로 연결 되고 이는 아이에게 큰 영향을 주는 것이지요.
특히 이 책에서는 완벽한 부모가 아니라 충분히 좋은 부모가 되는 것이라고 우리를 위로 해 주고 있어요.

책 속에는 실전 training 코너가 따로 적혀있고, 각 장의 마지막에는 부모라면 알아야 할 우리 아이 뇌과학이 있어요.
따라서 과학적인 이론과 실제 우리가 육아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또한 함께 제시 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제목을 보고 처음에는 좀 무서웠어요.
나의 내면이 아이의 세상이 된다니.
막연하게 알고는 있었지만, 그걸 다시 한 번 확인받는 것 같아서요.
하지만 이제 뇌과학적 측면에서 왜 그런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하는 지를 알았으니 아이의 세상이 사랑으로 가득차 단단해지길 바라며 나부터 잘 돌아봐야겠습니다.
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양육자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도 다시 한 번 곱씹어 보며 읽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