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형상 사람의 모습 - (1-3장) 창세기 강해설교 1
김서택 지음 / 홍성사 / 199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기독교인들을 위한 책이다. 따라서 책을 서평하기에도 굉장한 부담이 있다. 왜냐하면 기독교인들이 아닌 이상 이책을 읽기란 참으로 힘이들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글을 통해서 내가 느낀것들을 나누면서 책을 소개하고자 한다.

김서택 목사님은 강해설교로 정평이 나있는 분이다. 평소 그의 대한 소개는 많이 들어보았지만 실제로 책을 통해서 목사님을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새천년을 맞아 창세기를 묵상하면서 말씀에 대한 보다 나은 이해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많이 가졌다. 그러는 중에 나의 눈에 뛴 목사님의 창세기 강해설교는 참으로 시기적절한 책이였다.

우선 창세기 1장에서 3장에 이르는 짧은 본문으로 400페이지에 다다르는 불량의 내용이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한 말씀 한 말씀을 놓치지 않고 해석하고 이해하는데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두번째로 창세기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을 불식하는 내용이 좋았다. 무슨 말이냐면 일반적으로 창세기를 창조의 비밀을 밝혀주는 과학적인 책으로들 인식한다. 그러나 창세기는 과학적인 책이 아닌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을 섬기는 법을 가르쳐 준 언약의 책임을 강조하고 있다.

세번째로 말씀의 적용이다. 난해한 말씀을 현실에 맞게 적용하는 필자의 놀라운 통찰력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또한 적용이 신변잡기적인 것이 아니라 삶의 깊은 내면을 궤뚫는 것이여서 말씀의 깊이를 더하게 했다. 새천년을 맞아 나에게 다가온 김서택목사님의 창세기1번째 강해설교집은 말씀에 갈급한 나에게 너무나도 좋은 생수가 되었다.

여러분들 김서택 목사님의 책을 만나보십시요. 당신에게 무한한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을 발견하고 기쁨이 넘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