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업가의 브랜딩 - 브랜드 전략이 곧 사업전략이다
우승우.차상우 지음 / 북스톤 / 2017년 12월
평점 :
인터브랜드 출신 컽설턴트와 성공 스타트업의 사례 모음/ 유승우, 차상우
ㅇ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 좋은 브랜드
ㅇ TO DO LIST
ㅇ 제품및 서비스를 제시하는 자체가 브랜드이다
ㅇ 브랜드 전략이 사업 전략이다
ㅇ 에어비앤비 - 민주당 전당대외 오바마 시리얼 제작ㅇ로 시작
ㅇ 20CM - 브랜드쇼핑몰
ㅇ 목적
- 우리는 누구인가
- 인지- 눈에 계속 띄기 위해 노출
- 이해 - 많이 제대로 알린다
ㅇ 마켓컬리
- 온디맨드 소비자의 편의를 위한 야간 배송
- 다르거나 빠르다
- 컨설팅 말고 직접 해봐야 한다
- 상품 풍평회
- 다른 방식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
- 경제적 가치+ 사회적 미션
ㅇ 프린츠
- 스페셜리티 커피 전문점
- 코리아 빈티지
- 전문가 집단
ㅇ 그리드잇
- 종합식품회사 = 음식료 지주회사
- 스팩보다 스토리가 중요하다
- ㅍㅐ스트파이브 박지웅 이사
- 내부 브랜딩이 중요하다
- 우리를 잘 아는 사람을 써야 한다
- 컨텐츠와 유통만으로는 한계여서 PB 개발 / 발랑즈 스프레드 10만봉
- EATDA SEOUL/ 작게 시작하고 디테일을 챙겨라
- 자기가 아는 것에서 시작해야 한다
- 이제 나만의 브랜드를 시작하자
ㅇ 스마트콜리드= 핑크퐁
- 사람이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ㅇ 퍼블리
- 전략가와 기자로 구분
스타일쉐어- 공감할 수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다
---------------------------------------------------------------------------------------------------
Q1 내가 잘아는 것에서 작게 시작 디테일하게 챙겨야 한다
Q2 우리를 아는 직원주주, 투자자를 모아야 한다
Q3 컨설팅 말로 아닌 직접 다르고 빨리 해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