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가의 브랜딩 - 브랜드 전략이 곧 사업전략이다
우승우.차상우 지음 / 북스톤 / 2017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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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브랜드 출신 컽설턴트와 성공 스타트업의 사례 모음/ 유승우, 차상우

ㅇ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 좋은 브랜드

ㅇ TO DO LIST

ㅇ 제품및 서비스를 제시하는 자체가 브랜드이다

ㅇ 브랜드 전략이 사업 전략이다

ㅇ 에어비앤비 - 민주당 전당대외 오바마 시리얼 제작ㅇ로 시작

ㅇ 20CM - 브랜드쇼핑몰

ㅇ 목적

 - 우리는 누구인가

 - 인지- 눈에 계속 띄기 위해 노출

 - 이해 - 많이 제대로 알린다

ㅇ 마켓컬리

 - 온디맨드 소비자의 편의를 위한 야간 배송

 - 다르거나 빠르다

 - 컨설팅 말고 직접 해봐야 한다

 - 상품 풍평회

 - 다른 방식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

 - 경제적 가치+ 사회적 미션

ㅇ 프린츠

- 스페셜리티 커피 전문점

 - 코리아 빈티지

- 전문가 집단

ㅇ 그리드잇

 - 종합식품회사 = 음식료 지주회사

 - 스팩보다 스토리가 중요하다

 - ㅍㅐ스트파이브 박지웅 이사

 - 내부 브랜딩이 중요하다

 - 우리를 잘 아는 사람을 써야 한다

 - 컨텐츠와 유통만으로는 한계여서 PB 개발 / 발랑즈 스프레드 10만봉

 - EATDA SEOUL/ 작게 시작하고 디테일을 챙겨라

 - 자기가 아는 것에서 시작해야 한다

 - 이제 나만의 브랜드를 시작하자

 ㅇ 스마트콜리드= 핑크퐁

 - 사람이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ㅇ 퍼블리

 - 전략가와 기자로 구분

  스타일쉐어- 공감할 수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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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내가 잘아는 것에서 작게 시작 디테일하게 챙겨야 한다

Q2 우리를 아는 직원주주, 투자자를 모아야 한다

Q3 컨설팅 말로 아닌 직접 다르고 빨리 해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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