즈우노메 인형 히가 자매 시리즈
사와무라 이치 지음, 이선희 옮김 / arte(아르테)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호러소설대상 대상 수상작 <보기왕이 온다>
이후 선보이는 히가 자매 시리즈 제2탄!

P36 보고 싶지 않다 하지만 보고 싶다 도망치고 싶다 하지만 볼 수밖에 없다 가슴속에서 치열하게 부딪치는 감정을 멀리서 느끼며 나는 앞으로 발을 내밀었다

P304 생각하라, 움직여라 머릿속에서 스스로에게 몇 번이나 말했다 이제 어떤 방법이 있을까? 어떻게 하면 저주를 풀 수 있을까?
이와다의 모습이 뇌리를 가로질렀다
플랫폼에 서 있던 인형의 모습이 떠올랐다
이 아파트의 색 바랜 외관이 생각났다
트럭이 지나가는 아파트 앞의 도로가.
도로 맞은편의 빈터가.
그 한가운데에 오도카니 서 있는 즈우노메 인형이.....
오늘이 지나고, 내일이 되고, 밤이 오고, 날짜가 바뀌고.
그러면 인형은 아파트 앞에 있고, 계단을 올라오고, 문 앞에 서 있고. 그리고..... 바로 내 옆에

호러 전문 잡지 <월간 불싯> 마감 전에 소식이 끊긴 작가 유미즈를 찾아 집으로 간 후지마와 이와다
그들이 도착했을 때 유미즈는 끔찍한 모습으로 이미 죽어 있었다
마감을 앞둔 작가의 의문의 죽음과 유미즈의 집에 남겨진 불에 타다 만 육필 원고. 유미즈의 사망 원인이 원고때문이라는 이와다의 말에 <즈우노메 인형>이라는 도시전설을 읽기 시작한 후지마에게 검은 예복을 입은 단발머리 인형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호러를 전면으로 내세웠던 전작 <보기왕이 온다>와 달리 이번 작품에는 호러를 기본으로 미스터리까지 결합되어 끝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책이다
전작보다 무섭지 않고 미스터리 요소가 더 강력해서 공포, 호러 장르를 읽지 않는 독자라도 조금의 용기만 낸다면 끝까지 완독할 수 있다
마지막장까지 읽고 한번 더 읽으면 또 다르게 읽히는 책으로 프롤로그까지만이라도 다시 읽어보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