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두 번
김멜라 지음 / 자음과모음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어둠 속에서 미량의 빛을 포집하기 위해 확장되는 예민한 동공, 김멜라 첫 소설집

P127 죽음은 어떤 공간이어서 계속 걸으면 나오는 길이다 나는 쉬지 않고 그 길을 걸었다 그 길을 산책하고 때론 다람쥐를 만나며 레사와 호흡했다


P164 나는 수험생이었다 가슴에 크고 빛나는 리본을 달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일하는 것이 나의 변치 않는 꿈이었다 나는 해마다 시험을 치렀고 매번 탈락했다 그런데도 내바 포기라는 말을 입에 담지 않는 이유는 조직에 속한 사람이 되고 싶기 때문이었다 나는 조직을 원했고 조직 문화를 신뢰했다 누군가는 조직이 개인의 자유와 창조성을 억압한다지만 나는 조직이야말로 타인의 무분별한 망상과 폭력으로부터 개인을 지켜주는 보호막이라 믿었다

2014년 자음과 모음 신인문학상 수상작 <홍이>외 6편의 작품이 수록된 김멜라의 첫 소설집이다
7편의 작품 모두가 독특한 소재와 매력적인 이야기로 김멜라라는 작가의 이름이 각인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말로 표현하기 힘들고 쉽지 않은, 책으로 만나는 김멜라라는 세계에 빠져보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