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조스 레터 - 제프 베조스가 아마존 주주 서한에서 밝힌 일과 성공의 14가지 원칙
스티브 앤더슨 지음, 한정훈 옮김 / 리더스북 / 201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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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프 베조스가 아마존 주주 서한에서 밝힌 일과 성공의 14가지 원칙

P90 아마존은 실험에 실패한 직원(경영진 포함)에게 자신의 생각과 결과를 팀장, 팀원, 동료들과 공유하도록 권장한다 직원이 개선하려 했던 일과 가장 밀접히 관련된 사람들의 집단 지성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확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그 실패가 조직에 다른 이익을 제공하는 '성공적인 실패'로 판명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누구나 '부담 없이 의견을 말하고 실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만약 직원이나 동료가 좋은 의도로 한 실험이 실패한 후 지적당하거나 질책당한다면? 그들은 혁신적인 것, 새로운 것, 창조적인 것을 다시는 시도하지 않을 것이다 실패에 대한 반응이 비난이나 처벌이라는 걸 알게 되면 사람들은 뭔가를 개선할 방법을 찾으려 하지 않는다 차라리 포기해버린다 직원들이 현명한 위험을 감수하도록 권장해야 한다 왜냐하면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들이 처한 가장 큰 위험은 위험을 충분히 감수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아마존의 모든 계층에서 역동적인 발명이 이루어지고 있다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기존의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것은 아마존처럼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핵심 요소다 이전의 실패에서 배운 교훈은 시행착오의 비용을 줄여주고 미래의 실험 계획을 개선해준다 나아가 다음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준다 발명과 혁신은 실험을 필요로 하고, 실험은 실패를 필요로 하며, 학습은 결과의 추적과 측정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아마존은 잘 알고 있다

P232 회사는, 자신들이 유지하는 기준만큼만 성공한다 만약 고객 경험이 일관되지 않으면 당신의 회사는 결코 규모를 확장할 수 없다 고객 경험이 부실하고, 이런 사례가 자주 발생하는 회사는 결코 규모를 확장할 수 없다 고객 경험이 지속적으로 좋을 때에만 규모의 확장이 가능하다

시장에서 아마존처럼 큰 영향력을 갖고 있지 않더라도 어떤 회사든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높은 기준의 기업문화를 창조하는 회사는 지속적으로 스타업처럼 행동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높은 기준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면 회사는 데이투로 접어드는 느리고 괴로운 과정을 시작하게 된다

P235 데이터는 아마존의 모든 것을 주도한다 사실상 모든 의사결정이 아마존 시스템 내에서 포착된 데이터를 통해 이루어진다 아마존은 수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웹사이트에서 고객들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는데 매우 능숙하다 "이 제품을 산 고객은 이런 물건도 구매했습니다"라고 알려주는 추천 엔진은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물이다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알고리즘에 의해 구동되는 이러한 기능은 수십만 가지가 있다

세계 1위 기업 아마존의 창업주 제프 베조스는 1994년 인터넷 사용량이 매년 2,300퍼센트씩 증가하고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고 아마존 창업 계획을 세웠다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해 거대 기업이 되기까지 성공 비결과 원칙을 CEO 제프 베조스의 레터를 통해 밝혀냈다
성장하는 비즈니스를 제프 베조스의
지혜와 통찰력, 그리고 경험을 통해 성장 사이클과 14가지 성장 원칙을 배워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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