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단어의 힘 - 내가 선명해지는
에번 카마이클 지음, 김고명 옮김 / 한빛비즈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위대한 것은 가장 단순한 단어로 말한다

P37 위대한 사람은 모두 한 단어로 설명될 수 있다
마틴 루서킹은 평등, 오프라 윈프리는 마음, 스티브 잡스는 영향력. 그렇다면 당신은?
뻔한 인생의 사슬을 끊고 정말로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면 당신의 한 단어부터 찾아야 한다 당신이 추구하는 어떤 강력하고 중요한 것을 표현하는 단어다

P47 스티브 잡스는 억만장자가 된 후에야 세상에 영향을 미쳐야겠다고 마음 먹은 게 아니다 세상에 영향을 미치려고 했기 때문에 억만장자가 될 수 있었다
이제 좀 감이 잡히는가?
본질이 먼저고, 돈은 그 뒤에 따라온다

위대함에 대한 당신의 사고방식이 당신의 한 단어로 이어지고, 그 한 단어를 토대로 당신은 중요한 것을 추구하며 본질을 판매하여 큰돈을 벌게 된다
이게 바로 사업 성공의 근간이다

사업의 본질, 변하지 않는 핵심 가치를 추구하는 것
이것이 스티브 잡스가 말하는 성공 원칙이다

P111 돈은 가치를 제공할 때 생기고, 가치를 제공하려면 미친 듯이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지 않으면 그럴 수 없다 일이 조금만 힘들어져도 그만두게 될 것이다 내가 볼 때 나중에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지금 하기 싫은 일에 매진하는 것은 정신 나간 짓이다 나중이 아니라 지금부터 원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P146 많은 사람이 지나간 날을 돌아보면서 기회가 있을 때 도전했어야 한다고, 자신을 더 굳게 믿고 용기 있게 행동했어야 한다고 후회한다
자신의 한 단어를 찾는 일은 두렵고 부담스러운 일이면서 또 한편으로는 신나는 일이다 그 과정을 통해 자신이 현재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깊이 깨닫게 되고, 진정으로 자신을 성찰한다면 자신이 살고 싶은 삶이 어떤 것인지도 알게 된다
지금 계속 제자리만 맴도는 기분이라면 아마 자신이 살아야 할 삶과 동떨어진 삶, 다시 말해 자신의 한 단어에 걸맞지 않은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한단어, 한단어의 의미는 무엇일까?
한단어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읽기 전부터 궁금했다
나의 한단어는?
P36 위대한 리더들은 이 비밀을 이용해 강력한 기업을, 큰 바람을, 의미있는 변화를 일으켰다
이제 당신도 그렇게 할 수 있다
그 비밀이란,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정의하는 한 단어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친구, 좋아하는 음악, 좋아하는 책, 좋아하는 영화, 당신이 다니는 회사, 당신이 시작한 사업을 생각해보자 무엇이든 좋으니 지금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모두 생각해보자 그런 요소가 모두 하나로 이어져 있다 그 연결 고리가 무엇인지 알아내지 못하면 절대로 잠재력을 발현할 수 없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제자리에서 멈춰, 아니 어쩌면 뒷걸음질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어쩔 수없이 버티며 하고 있을 이유가, 시간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좀 더 의미있는 일을 하고 싶은 일을 나의 한단어를 찾기 위해 좀더 고민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