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하는 작가는 인간이 아니었습니다 1
사와무라 미카게 지음, 김미림 옮김 / artePOP(아르테팝)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 2회 캐릭터소설대상 심사에너 만장일치, 대상 수상작

P47 "내가 어떤 존재인지 몰라도 세상 사람들은 내 작품을 읽어요 작품은 세상에 내놓은 시점에서 더 이상 내 개인의 것이 아니게 됩니다 나는 그저 작품 그 자체를 독자들이 즐겨줬으면 해요 그뿐입니다"
마사키 젠의 말이 아사히의 마음속에 스며들었다
작품과 작가는 별개다

P90 행운과 불운은 종이 한 장 차이다 산타가 불러오는 행운은 언젠가 산타가 유키코의 곁을 떠나면 갑자기 사라져버릴 것이다 한번 얻은 행운을 놓칠지도 모른다는 불안은 앞으로 늘 유키코를 따라 붙을 것이다 그리고 그 불안은 유키코뿐 아니라 그 자손들에게까지 이어진다
어떻게 보면 저주라고 볼 수도 있었다

P201 "시간을 멈추고 싶다는 건 인간에게 분에 넘치는 소망이에요 인간이라는 틀을 뛰어넘는 소원입니다 그 대가로 그는 자신이 사랑했던 연인과 같은 종족의 피를 빨아먹으며 살아가게 됐습니다 그는 언젠가 자신이 사람을 덮칠까 봐 두려워하고 있어요 그때 덮친 사람이 알고 보면 환생한 연인일지도 모른다는 가능성까지도. 그러니까 그가 과거의 연인을 사랑하는 한, 사람을 덮치는 일은 없을 겁니다 연인을 사랑하는 마음, 그것만이 그가 과거에 인간이었다는 증거예요 그것이야말로 그가 우리 인간의 편인 이유입니다"

P230 "죽으면 절대 안 돼요 왜냐하면, 왜냐하면 앞으로 선생님은 제일 좋아하는 사람을 분명히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야말로 함께 행복해지는 거예요 생각해보세요, 영화 속에서도 매번 그렇게나 많은 기적이 일어나잖아요 이야기를 딛고 살아가는 선생님에게 기적이 일어나지 않을 리 없어요"

기오사 출판사의 수수께끼의 베스트 셀러 작가가 뱀파이어
동경하던 작가의 담당 편집자가 된 세나 아사히

라이트 노벨
유쾌한 소재와 재밌는 문체로 너무 재밌는 소설
뱀파이어의 음습한 분위기 보다는 표지처럼 밝고 만화같다

뱀파이어가 된 글을 쓸 수 밖에 없는 미스터리 작가 미사키 젠의 비밀은 밝혀졌고 2편에서는 러브라인이 어떻게 펼쳐질 수 너무 궁금하다
운명의 연인을 만날 수 있을까 아니면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까

2편은 3월 18일 출간 예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