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레논의 말
켄 로런스 지음, 이승열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23 결국 당신이 받은 사랑은 당신이 베푼 사랑과 같아요

P34 남은 평생 사람들이 날 알아보고 손짓하고 쳐다보는 걸 견뎌내야 한다면 당장이라도 비틀즈를 때려치울거예요 하지만 언젠가는 비틀즈도 잊힐 거예요 그래서 계속 음악을 할 수 있는 거죠

P43 성공하려면 개새끼가 돼야 한다
비틀즈는 세계 최고의 개새끼들이었다

P94 내 안에 내가 패배자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하는 자아도 있고, 내가 전지전능한 신이라고 생각하는 자아도 있어요

P104 현실은 약물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사람들만의 몫이다

P146 엘비스 프레슬리가 없었다면 비틀스도 없었을 거예요

P150 음악의 모든 건 음악이 아닌 모든 것에서 나오죠

P175 합법적으로 있을 수 있게 되니 기분이 좋네요 여기 미국이 지금 제일 중요한 곳이니까요

P178 정치에 재미를 못 느끼는 게 아니라, 정치인들이 재미가 없는 것뿐이다

P204 우리가 다른 계획을 세우는 데 정신이 팔린 사이에 벌어지는 것이 인생이죠

P207 예술이 인간을 구원할 수 있다면, 그 방법은 단 하나뿐이에요 진지한 인생에서 어린아이 같은 예상 밖의 쾌활함을 되찾게 해주는 것이죠

P210 위선자를 알아보는 건 또 다른 위선자다

P216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현재만큼 중요한 건 없다 나머지는 시간 낭비일 뿐이다 요코의 말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의 바르게 살려고 지나치게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한다 사람들은 나와 요코가 늘 기운이 넘치는 비결을 알고 싶어 하는데, 간단하다 우린 아직도 아이 같아서 예의범절에 시간을 쏟지 않기 때문이다

여고가 천주교 재단이라 영어 선생님이 수녀셨는데 <let it be>를 같이 외우고 부르고 비틀스 노래를 많이 들었는데 그들에 대해서는 잘 몰랐다 중고생때 노래를 즐겨 들어서 이 책을 읽으면서 60년대에 활동했었고 80년에 사망했다니 놀라웠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한 에피소드 속 비틀스를 좋아했던 주인공이 떠올랐다 이 책을 먼저 읽고 읽었더라면 감동이 두배가 됐을텐데
존 레논 그가 살아있었다면 어떤 세상이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