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리더 - 사람의 마음을 읽는 자 스토리콜렉터 68
크리스토퍼 판즈워스 지음, 한정훈 옮김 / 북로드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P22 나는 그들의 생각을 움직일 수 있고 그들의 머릿속에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내가 어떤 속임수를 쓰든지 결국 사람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걸 하려고 애쓴다 그들의 운명은 내가 그런 쇼를 하기 훨씬 전부터 결정되었다
어쩌면 이건 그저 내 생각일 뿐인지도 모르지만

P250 죄수들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것에 상관없이 내가 원하는 만큼 나는 감정이입을 차단할 수 없었다 그래서 다른 무엇보다 그 점에 대해 죄수들을 원망했다 나쁜 음식, 형편없는 잠자리, 숨 막히는 더위, 살을 에는 추위와 함께 내가 다뤄야 했던 또 하나의 문제였다 나는 그들의 고통도 감내해야 했다
칸트렐에게 언젠가 한번 그에 대해 불평한 적이 있다 그는 조심스럽게 내 말을 듣고는 웃으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봐, 세상에 공짜란 없는 법이야"
나는 그런 고통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웠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 남자
존 스미스는 입대를 하고 CIA요원이 되어서 특별한 훈련을 받는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다면 어떨까?
내 생각과는 달리 마냥 좋은 건 아닌 듯 하다
주인공 존 스미스 (특별한 능력과 달리 너무나 평범한 이름이다)
는 사람들의 생각들 때문에 너무 피로하다
어느 날 억만 장자 의뢰인으로부터 섬을 통째로 주겠다는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는다
어렵지 않게 생각했던 그 사건 뒤에는 어마 어마한 배후가 있었다
그러나 그도 전직 CIA 비밀 요원
하나 하나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 사람, 그 능력은 축복일까 재앙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