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때로 괜찮지 않았지만, 그래도 괜찮았어 - 여행자MAY의 퇴사 후 세계일주
여행자메이 지음 / 더시드컴퍼니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38 그리움이 슬픈 이유는 하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 때문이다 또한 그것은 나의 오늘에게, 그리고 나의 사랑하는 이에게 조금 더 사랑을 외쳐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후회가 남지 않은 그리움은 결코 슬픈 일이 아니다 그저 오늘을 조금 더 아름답게 만들어줄 참, 감사한 일일 뿐

P56 여행이 길어지다 보면 멋진 광경에 눈이 익숙해져서, 유명한 건축물 혹은 대단한 자연 풍경을 보아도 별 감흥이 없어지는 순간이 온다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잊지 말라 하던가 하지만 사람인지라, 사람이기에 이것은 몹시도 자연스러운 일이다

P177 기쁘게 받을 것, 그리고 언젠가 기쁘게 줄 것 정말 그거면 충분했던 거다 당장, 내 눈 앞에 있는 당신에게 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도 말이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데 이보다 좋은 방법이 있을까?

P200 여행을 통해 무엇을 깨달았느냐고 누군가 물어온다면 나는 아무것도 아닌 것이 사실은 아무것도 아닌 것이 아님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할 것이다

P213 무섭게 내뱉은 그의 말에, 나의 6,088미터는 순식간에 부끄러운 정상이 되었다 그저 이 악물고 오르면 다인 줄 알았지만 산은 달랐고, 나는 몰랐다 산은 내려갈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는 사실을 말이다 그의 "괜찮아?"는 단순한 안부가 아니었다 "이 산을 올랐다 내려갈 때까지 팀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을 정도의 체력과 자신이 정말 남아 있어?"라고 묻는 것이었다 억지를 부를 일이 아니었다 나 때문에 팀원 모두가 위험해질 수도 있는 거였다

P287 떠나기 전 꼭 명심해야만 하는 사실 여행이 결코 행복하기만 할 수는 없다 여행이라서 그런 게 아니고, 그냥 우리 삶이 그런 거다 행복핮ㆍ 않다고 그대의 여행에 문제가 있는 건 결코 아니다 일상의 불행에 대해 우리가 그러하듯, 그냥 그렇게 받아들이고 오늘의 여행을, 그리고 내일의 여행을 이어가면 그만이다

광고 크리에이터로 하루하루 치열한 삶을 살다 조금 더 행복해지고 싶어 떠난 세계 여행, 스케일도 크다 카즈베크 정상 등반까지
여행자 메이의 발자취를 따라 걸으며 그녀가 웃을 때 웃고 그녀가 울을 때 울었다 생생하게 전달되는 그녀의 빼어난 글솜씨와 솔직함 그리고 감성까지
문득 여행은 사랑과 참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모든 감정을 다 느낄 수 있으므로
모든 순간을 기록하는 여행자 메이, 그 순간순간의 감정의 기록이 그녀가 더 행복을 느끼는 비법이 아닐까 새삼 느꼈다 집에 있어도 집에 가고 싶은 집순이조차도 떠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