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다 다이어트 - 100일 완성 날씬해지는 평생 습관
안선영 지음, 김해영 감수 / 다산북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일 완성 날씬해지는 평생 습관

여자에서 아내로 엄마로 산후 우울증과 육아 스트레스로 울며 견디며 버티던 안선영의 자신을 찾기 위한 100일 동안의 다이어트 기록이다

D-100일을 시작으로 D-1까지 <빼고 싶다 살>,
<갖고 싶다 탄탄한 몸매>, <되고 싶다 살 안 찌는 체질> 3단계로 절반은 안선영의 이야기로 절반은 나의 이야기로 채울 수 있도록 다이어리북으로 구성되었다

여자의 평생 고민은 다이어트이고 나 역시도 '다이어트는 낼부터'라며 밤늦게까지 마시며 먹었다

살을 빼기 위한 식단 조절 레시피부터 부위별 운동법 그리고 지인들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는 노하우부터 잘 안 찌는 체질로 바꾸는 체질 개선법까지 담았다

D-97 왜 100일인가?
혹시 항상성이란 단어 들어보셨나요? 항상성은 환경의 변화와 상관없이 우리 몸의 상태를 일정하게 유지시키려는 성질을 말합니다 체온이 36.5도로 유지되는 것도 항상성 덕분이죠 이것은 체중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 100일은 몸무게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D-75 다이어트 최고의 적은'단 거'가 아니라 '단톡'
매일 함께 술 마시고, 맛집 찾아다니던 친구들과 함께 다이어트 하기란 하늘에 별 따기보다 어렵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이 친구들을 한 번 두 번 만나다 보면 함께 치킨집에 앉아 있게 되고, 치킨이 앞에 있으면 한 조각 두 조각 먹게 되누 것이 인지 상정이지요 치킨집에 앉아서 혼자 양배추 퍼먹으면서 버틸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까 안 나가는 게 최고에요 치킨집에 앉으면 안됩니다 100일 동안 좀 못 본다고 친구들과의 우정이 깨지는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사실 밥 약속 술 약속을 해야만 유지되는 우정은 좀 덜어내도 괜찮습니다 내 인생의 주인은 바로 나 자신이니까요

D-29 저는 관리한 40대가 관리 안 한 20대보다 섹시하다고 생각합니다

D-8 다이어트도 결국 나를 사랑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나를 사랑하는 일에 인색하지 마세요

연예인의 몸관리는 돈이고 연예인이니까 당연히 몸관리 자기 관리 해야 하는 거 아닌가? 라는 생각도 했지만 그것 뿐이라면 책까지 내지는 않았겠지 싶었다 역시나 읽고 나서는 다어어트책이라는 느낌보다 안선영의 에세이같은 느낌이 더 크다 연예인이니 평범하지는 않지만 평범한 우리들 이야기 같다 그동안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운동 안 한 나에게 사과하며 오늘부터 D-100 시작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