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의 품격 - 최고의 조직은 왜 매너에 집중하는가
로잔 토머스 지음, 서유라 옮김 / 다산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최고 기업들이 주목하는 40가지 태도의 법칙

P21 예의는 존중을 바탕으로 만들어지며, 존중은 상대방을 높게 대할 때 생겨난다 존중이라는 기본 조건을 갖추지 않으면 제 아무리 예의 바른 행동도 가식적으로 느껴질 수밖에 없다

P145 상대방의 말을 듣지 않는 태도는 관계를 위태롭게 만든다 우리는 매순간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판단해야 한다 상식적으로 지금 눈앞에 있는 상대와 스마트폰으로 연결된 상대 중에서 누구에게 집중하는 것이 옳을까? 상대방의 눈을 마주치는 행위는 존중과 관심의 표현일 뿐 아니라 두 사람을 연결시키고 신뢰와 친밀감을 형성해주는 매개체다

P149 대화의 달인들은 기본적으로 예의 바르다 그들은 이미 대화 중인 무리에 다가가서 자연스레 끼어드는 방법을 알고 있다 물 흐르듯 자기 소개를 하고 다른 사람들을 대화에 참여시킬 줄도 안다

P170 모든 사람이 당신을 좋아할 수는 없다 최선을 다하고, 최선의 반응이 돌아오길 겸허히 기다려라 다만 모든 것은 변한다 시간이 흐르는 한 변화가 생기지 않을 가능성은 없다

P176 디지털 사회에서 주도권을 쥔 사람은 당신 자신이다 당신은 원하는 만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디지털 사회에서는 상대방과 직접 마주하고 대화할 때 벌어지는 각종 돌발 상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P206 부와 명예를 모두 거머쥔 사람들이 소셜미디어 때문에 구설에 오르기 시작한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이 책은 아주 기본적인 일상에서의 예의부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비즈니스 미팅에서의 예의까지 폭넓게 다루었다
특히 소셜 미디어 활용부터 주의점등이 인상 깊었다
비지니스로 인한 접대와 와인 지식까지 풍부하게 다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