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1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1
김영주 지음, 하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려하고 멋진 무대에서 노래하고 춤추는 아이돌을 보면서 나도 아이돌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져본 학생들이 많을 것이다.

아이돌 무대를 보면서 노래와 춤을 따라 하는 아이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무대에 데뷔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이 있었는지, 얼마나 많은 아이들이 눈물과 땀을 흘리면서 경쟁하는지 이 책을 읽으면서 알아보자.

이 책은 생물학을 공부하고 박사 학위를 받으신 김영주 작가님이 지으셨다.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지금은 어린이, 청소년 책 집필에 매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하얀 빛의 수수께끼], [임욱이 선생 승천 대작전], [엄마 이름은 T-165], [조광조와 나뭇잎 글씨]등이 있다.

대학에서 만화와 웹툰을 전공했고, 네이버 웹툰 [악당 가족이 독립을 반대한다]를 연재 중인 하티 작가님이 그림을 그리셨다. 웹툰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로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며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는 처음 작업하는 어린이책이다.

책의 겉 표지는 크게 펼쳐보면 주인공 태리의 브로마이드가 된다. 표지 뒷면까지 멋진 그림으로 채워줘서 좋다.

책의 처음에 연습생 명단이 그림과 함께 소개되고 있다. 이름과 전공 분야, 나이가 프로필 사진과 함께 소개되고 있다.

차례를 살펴보면 중앙 시장 송 콘테스트, 오디션을 보라고요? 연습생 첫날, 낙하산이 되다. 삐걱거리는 우정, 어쩌면 잘 헤쳐 나갈지도 몰라, 선 넘네, 너희는 적이 아니야, 쇼케이스가 시작되다, 루미너스의 순서로 진행된다.

차례는 단락이 나누어져 있지만, 책을 읽는 동안 크게 나누어진 느낌 없이 하나의 호흡으로 읽어나갔다.






아이돌 뉴스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미다스의 손, 한소아 대표가 이끄는 '더블 엘'에서 차세대 글로벌 걸 그룹 '루미너스'의 출격을 예고하는 기사이다. 이 책의 주된 사건인 아이돌이 되기 위한 여정을 이 기사에서 자세히 소개해 준다. 쇼케이스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쳐, 평가 결과에 따라 총 여섯 명의 연습생이 루미너스의 멤버로 발탁될 예정이다.

이 책의 제목인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에 맞게 아이돌 그룹 루미너스의 데뷔를 향한 연습생들의 우정과 갈등을 그린 이야기이다.

초희와 태리는 단짝 친구이다. 초희는 아이돌 연습생이다. 초희가 고등학교에 가지 않고 본격적으로 데뷔를 준비하기 위해 서울로 갈까 고민 중이라서 태리는 초희를 따라가기로 마음먹는다. 초희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댄스 학원 수강권이 꼭 필요했는데, 마침 송 콘테스트가 열린다고 초희가 태리에게 알려준다. 태리는 싫다고 했지만, 초희가 나가보라고 권해서 태리는 콘테스트에 참가한다.

태리는 노래가 좋았다. 콘테스트에 참가하면서 태리는 자신의 노래를 들어 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행복하다는 걸 깨달았다. 대회에서 우승을 하고 더블 엘 엔터테인먼트 실장님의 오디션 권유를 받게 된다.

더블 엘은 초희의 소속사이다.

태리는 오디션을 보고 연습생이 된다.

하지만 시작부터 순탄치 않다. 대표님 조카라는 낙하산이라고 오해를 받는다. 단짝 친구인 초희도 태리를 외면한다.

초희와 오해를 풀고 싶었는데, 태리가 합숙소에 들어오기 전날 이번 월말 평가 성적으로 데뷔 조를 결정한다는 중대 발표가 있었다고 알려준다. 초희와 오해를 풀고 싶었지만 오해를 풀지 못하고 헤어진다.

데뷔 조를 뽑기 위한 경합을 위해 두 팀으로 나뉘는데 태리와 초희는 갈등이 깊어진다.

"좋겠다, 넌, 하기야 넌 늘 운이 좋지. 나는 5년 넘게 고생만 실컷 했는데. 너는, " 78p

초희의 마음이 이해되는 부분이었다.

초희가 신경 쓰였지만 팀원들의 도움으로 태리는 연습에 집중할 수 있었다.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에 갈등은 어찌 보면 당연했다. 단짝 친구였는데 경쟁을 하다 보니 오해도 생기고, 풀지 못한 오해 때문에 고민도 하고, 누구나 청소년기에 이런 경험해 봤을 것 같다.

처음에는 낙하산이라고 싫어하던 친구들이 한 팀이 되고 나서는 서로 돕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기특했다.

'나는 노래가 정말 좋아' 83p

태리의 마음이 잘 느껴진다.

요즘 청소년들은 꿈이 없는 친구들이 많다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하고 싶은 꿈을 찾고 그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멋져 보였다.

태리도 처음부터 아이돌이 꿈은 아니었지만, 자신의 꿈을 찾아가고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응원하게 됐다.

두 팀 모두 열심히 노력했는데, 어느 팀이 우승했을까?

루미너스의 최종 멤버 여섯 명은 누가 됐을까?

꿈을 위해 노력하면서 경쟁과 우정이 섞인 이야기!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를 읽고 누가 데뷔했는지 알아보자.

초등학교 여학생들이 좋아할, 아이돌 데뷔 이야기와 예쁜 그림이 가득한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를 추천한다.






#미자모서평단 #다산어린이 #루미너스오늘부터데뷔합니다1 #김영주 #하티 #아이돌데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