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독서평설 2024.10 독서평설 2024년 10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4년 9월
평점 :
품절





가을이 왔어요~라고 두 팔 벌려 환영하는 듯한 표지이다. 중학 독서 평설 10월 호를 만나보았다.

우리 집은 현재 초등 독서 평설을 구독하고 있다. 어과동에 비해 만화의 비중이 없다 보니 아이들이 처음에는 그리 크게 호감을 두지 않았다. 하지만 있으면 읽게 되는 게 책인 것 같다. 집에서 자꾸 눈에 띄는 독서 평설을 오며 가며 밥 먹으면서 한 장 두 장 읽기 시작하더라. 초등 독서 평설을 잘 읽고 있어서 이제 곧 중학생이 되는 큰 아이를 위해 중학 독서 평설도 읽어 보고 싶었다.

잡지의 장점은 여러 가지 내용을 골고루 읽어볼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한다. 나는 한 가지 주제를 깊게 읽는 걸 좋아해서 잡보다는 책을 선호하는 편이다. 책도 단편보다는 장편 소설을 좋아한다. 하지만 책을 좋아하지 않거나, 여러 가지 정보를 얻고 싶을 때는 잡지가 유용하다고 본다.






10월 한 달간 독평 스마트 플래너를 통해서 균형 있게 독서 평설을 읽을 수 있다. 물론 나만의 계획으로 읽어도 좋다. 플래너를 통해서 짜임새 있게 독서 평설을 활용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된다.

통합교과 특집, 지식교양, 진로진학, 독서 문해, 시사 논리, 교과 심화, 쉼터 등 여러 분야의 내용을 알차고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중학생들을 위한 진로진학 부분은 학생들에게 관심이 높을 것 같다. 대입 전형 톺아보기부터 학과에 대한 정보, 졸업 후 진로까지 자세히 알 수 있다. 진로진학의 직업 부분도 추천한다. 평소 만나보고 싶지만, 만나기 어려운 분들을 직접 인터뷰를 통해서 직업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독서 문해 코너의 연재소설은 어른인 나도 다음 호를 기다리게 만든다.

처음부터 끝까지 교과서처럼 읽지 않더라도, 오며 가며 짬짬이 읽고 싶은 부분을 골라 읽는 재미도 있다.

새로 나온 책의 소개도 유익하다.

독자엽서도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와 독자엽서에 응모하면 선물도 받을 수 있어서 아이들의 관심이 높다.

나도 어릴 적 잡지에 엽서 응모했던 추억이 떠오른다.

지금도 중요하고 앞으로도 중요한 게 문해력이다. 독서 평설의 교과와 연계된 시기별 필수 지식과 정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독서 학습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독서 학습에 도움을 받고 싶은 친구들에게 독서 평설을 추천한다.








#지학사 #미자모서평단 #중학독서평설10월호 #정면독파 #가자지구 #김용남 #케이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