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카큐 General - 인공지능이 선정한 우선순위 영단어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7월
평점 :

중고등학교 때 영어 시간이면 늘 빠지지 않고 했던 게 영어 단어 시험이다. 영어 스펠링을 적고 한글로 뜻을 적어야 했는데, 연습장에 빽빽이 깜지를 쓰면서 외우던 추억이 있다. 만약 보카큐를 그때 만났더라면 내 손이 깜지 쓰느라 하는 수고를 덜었을 텐데 싶다.

주간 계획표
주마다 계획을 세울 수 있다. 8주까지 계획표가 있다.
이 책은 3천 단어를 다루고 있다.

작가 소개
보카큐는 표지가 정말 매력적이라 손이 간다. 조금 두툼한 두께에 놀라지 마라. 처음엔 나도 놀라긴 했다. 이게 다 단어야? 싶었는데, 한 장 한 장 읽어보니, 두꺼울 수밖에 없다.


단어를 소리 내어 읽어보세요. (발음기호 대신 한글로 발음을 표기해 주어 초보자도 읽기 쉽다.)
의미를 맞혀보세요. (상황을 떠올리며 의미를 유추할 수 있다.)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내가 생각한 뜻이 맞는지 확인한다.)
예문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예문을 통해 다시 한번 기억할 수 있다.)
영어 스펠링과 한글 뜻을 기계적으로 외우는 구조가 아니다. 단어의 뜻을 유추해 본 후에 정답을 확인하고 예문으로 기억할 수 있어서 단어를 잘 외우고 잊어버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생각이 날 듯 말 듯 한 문제를 곰곰이 생각하다가 정답을 알게 되면 기억이 오래간다고 했다. 보카큐의 영어 단어는 오래 기억되도록 예문과 쓰이는 상황을 적어주었다.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게 재미있게 외울 수 있는 단어장이다.
이제는 영어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나이의 많고 적음을 떠나서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시간에도 힘들게 영단어를 외우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